'2대회 연속 결승 도전' U17 백기태호, 일본 잡은 사우디와 4강전... 결승서 '남북전' 성사 가능성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17세 이하(U17) 대표팀이 승부차기에서 타지키스탄을 꺾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백기태 감독이 이끄는 한국 U17 대표팀은 15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 위치한 프린스 압둘라 알 파이살 스타디움에서 열린 타지키스탄과 8강전에서 2-2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5-3으로 승리했다.
한국은 직전 대회였던 2023년, 결승전에서 일본에 0-3으로 지면서 준우승에 그쳤다.
2개 대회 연속 결승 진출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대한민국 17세 이하(U17) 대표팀이 승부차기에서 타지키스탄을 꺾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백기태 감독이 이끄는 한국 U17 대표팀은 15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 위치한 프린스 압둘라 알 파이살 스타디움에서 열린 타지키스탄과 8강전에서 2-2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5-3으로 승리했다.
한국은 오는 17일 8강에서 일본을 승부차기로 꺾고 올라온 사우디아라비아와 준결승에서 맞붙는다. 사우디를 꺾고 결승에 진출할 경우 우즈베키스탄과 북한의 4강전 승자와 우승을 놓고 다투게 된다. 북한은 8강에서 인도네시아를 6-0으로 완파하고 올라왔고, 우즈베키스탄은 아랍에미리트를 3-1로 제압했다. 한국과 북한 모두 난적을 꺾으면 모처럼 '남북전'이 성사될 수 있다.
이날 전반전에는 득점이 나오지 않았지만 후반전에 2골씩 주고받으며 치열한 경기가 펼쳐졌다. 교체 투입된 김지성이 후반 22분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고, 정현웅이 살짝 방향을 바꿔놓으며 선제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 29분에는 임예찬이 날카로운 왼발 중거리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지만 VAR(비디오판독) 후 슈팅 직전 장면에서 김지성의 핸드볼 반칙이 발견되면서 득점이 인정되지 않았다.
점수차를 벌리지 못한 한국은 연속 실점하며 역전을 허용했다. 후반 38분 오른쪽에서 돌파를 허용한 뒤 무카마드 나즈리예프에게 동점골을 내줬다. 2분 뒤에는 나즈리예프의 백힐 패스를 압둘로 이브라힘조다가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때려 골망을 갈랐다.
하지만 한국은 희망의 끈을 놓지 않았다. 후반 추가시간 얻어낸 페널티킥을 김지성이 오른쪽 상단 구석에 꽂히는 슈팅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진 승부차기에서는 키커로 나선 김예건, 김지성, 김은성, 소윤우, 구현빈이 모두 성공시켰다. 타지키스탄은 2번 키커인 라힘조다가 실축했다.
한국은 직전 대회였던 2023년, 결승전에서 일본에 0-3으로 지면서 준우승에 그쳤다. 2개 대회 연속 결승 진출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이 대회 마지막 우승은 예멘을 꺾고 우승한 2002년이었따.
사진= 대한축구협회 인스타그램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좌' 허경영, 차기 대권 후보 출마 불가...2034년까지 피선거권 박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글로벌 여신' 로제, 우아한 발레리나로 변신? '블랙과 핑크의 조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소문이 현실로' 조카딸과 결혼한 영웅...'재산 많으니 가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범죄로 징역 54개월 형’ 아우베스, 보석금 100만 유로 내고 출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한국의 탕웨이' 최유리, '내 하트를 받아~ 탕~탕~후루~후루~' 세리머니 - 풋볼리스트(FOOTBALL
- 아스널전 기적 필요한데... 레알 '악재' 발생! '거친 태클' 뤼디거-'욕설' 벨링엄, 훈련장서 충돌 -
- "바이에른 KIM 판매할수도" 독일 매체 '대충격' 보도... '실수 유럽 1위 수비수' 지적 - 풋볼리스트(F
- [포토] '기념촬영하는 MVP 수상자들' 허수봉과 김연경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허수봉 '기념촬영'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MVP와 영플레이어상' V-리그 현재와 미래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