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마비노기 모바일에 나타난 길거리 예술가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비노기에는 악기 연주라는 다른 게임과 차별화되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류트, 만돌린, 플루트, 바이올린, 샬루모, 실로폰 등 다양한 악기들을 장착하고 악보를 연주하면 말 그대로 게임에서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콘텐츠인데요.
티르코네일 잡화점, 고양이 상인, 던바튼 잡화점 등 게임 내 상점에 방문하면 악기를 구매할 수 있고, 악보를 사서 해당 악보에 있는 곡을 연주하거나, 아예 빈 악보에 원하는 곡을 새로 작곡해서 연주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비노기에는 악기 연주라는 다른 게임과 차별화되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류트, 만돌린, 플루트, 바이올린, 샬루모, 실로폰 등 다양한 악기들을 장착하고 악보를 연주하면 말 그대로 게임에서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콘텐츠인데요.
이는 마비노기를 상징하는 콘텐츠로 자리잡아 최근 출시된 모바일에도 그대로 이어졌습니다.
티르코네일 잡화점, 고양이 상인, 던바튼 잡화점 등 게임 내 상점에 방문하면 악기를 구매할 수 있고, 악보를 사서 해당 악보에 있는 곡을 연주하거나, 아예 빈 악보에 원하는 곡을 새로 작곡해서 연주할 수도 있습니다.
이 소식을 접한 이용자들은 각종 멜로디 코드를 만들어 공유하고 있는데요.
히사이시 조의 서머나 캐논 같이 유명한 곡을 연주하는 사람들도 있고, 게임 테트리스의 메인테마를 연주하거나 한때 유행하며 던파모바일 광고에도 사용된 곡인 강풍올백을 연주하는 사람도 나타났습니다.
심지어 삼성폰의 알람소리를 연주하는 예술가도 등장했는데요. 게임하다 졸릴 때 들으면 잠이 확 깨겠네요.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러플’, 현대자동차 ‘인스터로이드’ 카트 선보여
- 장수 온라인게임 ‘아스가르드’, 신규 최상위 던전 ‘케테르’ 업데이트
- 넥슨, ‘FC 온라인’, ‘FC 모바일’ 지역 대회 콘텐츠 지원 프로그램 ‘FCA’ 확대한다
- 엔씨, 서브컬처 라인업 얼마나 급했으면.. '디나미스 원' 투자 발표 '논란'
- “적 말고 주인공 좀 해보자!” 러시아 정부 ‘러시아판 콜옵’ 개발에 수천 억 규모 지원 나선
- 엔씨(NC) '아이온2', 시즌2 업데이트∙∙∙전투 콘텐츠 및 편의성 대규모 개편
- 코에이 삼국지 안 해요! '영웅입지전' 등 중국산 삼국지 게임의 역습
- 캄보디아 보이스피싱 떠오르는 중국 FMV 게임 ‘블러드 머니’ 등장
-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조화의 빛 레긴레이프' 등 업데이트
-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최종 단계 돌입. 골드행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