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尹 탄핵 환영…위대한 시민의 승리"[尹 파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임병택 경기 시흥시장은 4일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파면 인용 결정과 관련해 뉴시스와 통화에서 "헌재의 결정을 환영하고 존중하는 가운데 시민의 승리며 이에 대해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결정은 앞으로 시민주권 강화를 위해 시민교육을 준비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며 "헌법과 민주주의를 짓밟은 정권이 막을 내린 새로운 미래를 향한 대한민국의 첫걸음"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임병택 경기 시흥시장은 4일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파면 인용 결정과 관련해 뉴시스와 통화에서 "헌재의 결정을 환영하고 존중하는 가운데 시민의 승리며 이에 대해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결정은 앞으로 시민주권 강화를 위해 시민교육을 준비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며 "헌법과 민주주의를 짓밟은 정권이 막을 내린 새로운 미래를 향한 대한민국의 첫걸음"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민생 경제다. 그간 넉 달 가까이 끌어온 우리 사회의 분열과 갈등을 봉합하고 민생 챙기기에 더욱더 전념하겠다"며 "오직 민생, 오직 시흥 발전만을 위해 시민께 봉사하며, 더 열심히 뛰겠다"고 했다.
임 시장은 이날 개인 페이스북에 "위대한 국민의 나라, 위대한 시민의 나라!, 민주공화국 대한민국 만세!, 훗날 역사는 2025년 4월4일을, 독재자와 계엄군의 온갖 거짓을 맨몸으로 막아낸 '위대한 국민의 날 민주시민의 날'로 기록되기를 소망한다"고 적었다.
아울러 "그간 함께 해준 시민들께 존경하고, 고맙고, 감사하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현섭, 11세연하 정영림과 웨딩드레스 피팅서 대놓고 몸매 지적
- 전현무, '열애설' 홍주연에 "실제로 예뻐…인간미도 넘쳐"
- 이세영 "필러 흘러내려 가슴 3개 돼…넥타이로 묶어"
- 우즈 측, 故 김새론과 열애설 "사생활 확인불가"
- 23세 연하 김다예, 박수홍 낳았네…표정까지 닮은 붕어빵 부녀
- 혜은이, 200억 빚더미에 "세상 물정 몰라 많이 당했다"
- 고소영 "장동건과 마지막 키스, 술 마시면 당해"
- 男배우 또 '19금 게시물' 업로드 "해킹 당했나"
- 전현무, 라방 논란 핼쑥…박나래에 고개 푹
- 현영, '尹 지지' 김흥국에 쓴소리 "정치하고 난리…'호랑나비'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