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옷 벗고 다니는 마비노기 모바일 이용자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비노기 모바일에는 패션 장비를 안 보이게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옷을 전부 벗고 다니는 모습으로 캐릭터를 바꿔줄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을 접한 인기 스트리머 김도는 안경을 낀 해맑은 표정의 뚱보 캐릭터를 만들어 팬티만 입고 게임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마비노기 모바일이 캐릭터 외형 꾸미기에 특화되어 있다고는 하나, 이게 이런식으로 활용될지는 상상도 못했는데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비노기 모바일에는 패션 장비를 안 보이게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옷을 전부 벗고 다니는 모습으로 캐릭터를 바꿔줄 수 있는데요. 캡이나 글러브를 벗었을 때는 그닥 티가 안 나지만, 재킷이나 팬츠를 벗으면 확 체감됩니다.
재미있는 건 이 기능을 활용해서 옷을 벗고 돌아다니는 유저들이 많다는 건데요. 이들은 캐릭터의 모습도 일부러 우스꽝스럽게 만든 다음 팬티바람으로 동네를 휘젖고 다닙니다.
특히 댄서랑 음유시인 중에 이런 캐릭터가 많다고 합니다. 팬티만 입은 채로 부채만 들고 춤을 추면서 적들을 때려잡는데, 화면 너머로 구경하고 있는 저까지 공격당하는 느낌이네요.
이 기능을 접한 인기 스트리머 김도는 안경을 낀 해맑은 표정의 뚱보 캐릭터를 만들어 팬티만 입고 게임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다른 캐릭터들과 함께 춤을 추면서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한 유튜버는 멀쩡했던 캐릭터를 버리고 뚱보 캐릭터를 새로 만들어 옷을 벗고 다니다가 바지 정도는 입혀주는 모습을 보입니다.
마비노기 모바일이 캐릭터 외형 꾸미기에 특화되어 있다고는 하나, 이게 이런식으로 활용될지는 상상도 못했는데요. 정말 대단한 발상을 가진 이용자들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콘텐츠로 논란 정면 돌파한 '카잔'
- [동영상] 마비노기 장비 파괴자 퍼거스, 모바일에서는?
- 힘든 시기를 이겨낼 소소한 재미. 게임사들이 준비한 만우절 이벤트는?
- 잠실에 포켓몬이 찾아왔다. 메타몽 출격한 '포켓몬타운 2025' 성황리 개최
- [한주의게임소식] 한중 양국에서 상승세 탄 '던파'
- 엘더스크롤4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한국 패싱으로 재조명되고 있는 게임사들
- [동아게임백과사전] 90년대 추억의 RPG 리마스터. 왜 팬들이 열광하나
- [동아 게임 백과사전] “뭐 이런 것까지 나와?” 콜라보의 제왕으로 불리는 게임들
- 마블 유니버스 동반자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10주년 “앞으로도 쭉~”
- 익숙하면서도 새롭다. 모든 장르로 확산되고 있는 포스트 아포칼립스의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