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마비노기 모바일, 채집 자동으로 하는 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비노기 모바일에는 전투력 외에도 생활력이라는 스탯이 있습니다.
일상 채집, 나무 베기, 광석 캐기 등을 터치해도 한 번에 10번씩만 자동 채집이 되기 때문에 계속 눌러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때 채집이 10번에서 그치지 않고 계속 자동으로 진행되게 만드는 팁이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비노기 모바일에는 전투력 외에도 생활력이라는 스탯이 있습니다. 생활력은 생활스킬 레벨을 올리면 같이 오르는데요.
일상 채집, 나무 베기, 광석 캐기 등을 터치해도 한 번에 10번씩만 자동 채집이 되기 때문에 계속 눌러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때 채집이 10번에서 그치지 않고 계속 자동으로 진행되게 만드는 팁이 있습니다. 바로 희귀한 수집품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예를들어 곤충채집에서 황금나비와 동전무당벌레는 잘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이걸 채집 목표로 잡으면 얘네가 10번 나올 때 까지 계속해서 채집을 하면서 오랜 시간 동안 자동 채집을 하며 다른 곤충들도 모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곤충채집 레벨도 쑥쑥 오르는데요.
또, 크래프팅을 누른 후 제작, 아이템을 누르시면 숙련 캠프파이어 키트가 보입니다. 여기서 캠프파이어 키트를 10회 제작하는 것을 설정하시면 요구하는 돌맹이가 100개로 바뀌면서, 광석 캐기를 오랫동안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초반에 목표로 추천하는 항목들은 나무베기에서 나무진액, 광석캐기에서 돌멩이, 곤충채집에서 동전 무당벌레, 양털에서 상급양털, 호미에서 점토, 채집에서 포자류 등입니다. 플레이하면서 더 희귀한 아이템을 얻었다면 그 아이템으로 바꿔줘도 됩니다.
저렇게 자동 채집을 진행하면 장비가 부족하지 않냐고 물으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친절한 모험가의 상점에서 도구 가방을 사서 도구 무게를 0으로 바꿔준 다음, 저렴한 '입문용' 도구들을 많이 사주시면 편하게 자동 채집을 돌릴 수 있습니다.
이제 아이템 파밍에 생활스킬 레벨까지 일석이조로 챙길 수 있겠네요.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힘든 시기를 이겨낼 소소한 재미. 게임사들이 준비한 만우절 이벤트는?
- [동영상] "8년간 천억 들인 그 게임의 등장!" 마비 모바일의 출격
- [가이드] “자동 채집, 가방 무게”... 소소하게 써먹는 마비노기 모바일 잡기술들!
- 엔씨, 서브컬처 라인업 얼마나 급했으면.. '디나미스 원' 투자 발표 '논란'
- 코에이 삼국지 안 해요! '영웅입지전' 등 중국산 삼국지 게임의 역습
- “적 말고 주인공 좀 해보자!” 러시아 정부 ‘러시아판 콜옵’ 개발에 수천 억 규모 지원 나선
- 엔씨(NC) '아이온2', 시즌2 업데이트∙∙∙전투 콘텐츠 및 편의성 대규모 개편
- 캄보디아 보이스피싱 떠오르는 중국 FMV 게임 ‘블러드 머니’ 등장
-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조화의 빛 레긴레이프' 등 업데이트
- “GTA6만 있나? 우리도 있다!” 압도적 1황에 맞서 GOTY 노리는 2026 대작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