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수비 핵심’ 로메로 이탈설에…英 매체, ‘대체자 후보’ 5명 지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팀을 떠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영국 '팀 토크'는 29일(한국시간) "로메로가 여름에 토트넘을 떠날 가능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레알 마드리드는 그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스페인으로의 이적은 거의 확정된 것으로 보인다. 로메로는 최근 토트넘 홋스퍼의 의료팀에 대해 그가 더 빨리 몸 상태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 않았다는 불만을 표출하며 여름 이적을 추진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이현우]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팀을 떠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현지 매체에서 대체자 후보 5명을 거론했다.
영국 ‘팀 토크’는 29일(한국시간) “로메로가 여름에 토트넘을 떠날 가능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레알 마드리드는 그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스페인으로의 이적은 거의 확정된 것으로 보인다. 로메로는 최근 토트넘 홋스퍼의 의료팀에 대해 그가 더 빨리 몸 상태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 않았다는 불만을 표출하며 여름 이적을 추진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로메로는 명실상부 토트넘 수비의 핵심이다. 그는 2021-22시즌 아탈란타에서 토트넘으로 임대 이적 후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오랜 기간 토트넘의 센터백을 책임져왔던 얀 베르통언과 토비 알데르베이럴트가 모두 팀을 떠난 상황에서 로메로가 합류했다. 로메로는 이적 첫 시즌부터 곧바로 적응하며 공식전 30경기에 나서 1골을 올리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다음 시즌 완전 이적이 실현됐다. 임대 계약 당시 완전 이적 영입 옵션이 있었는데, 로메로의 첫 시즌 활약을 바탕으로 가동됐다. 이후 로메로는 토트넘 수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됐다. 인터셉트와 태클 능력을 바탕으로 단단한 수비를 보여주며 주전으로 굳건하게 자리매김했다. 토트넘에서 자리를 잡으며 아르헨티나 대표팀에서도 2022 카타르 월드컵, 2024 코파 아메키라에서 우승하는데 일조하기도 했다.
그런데 올 시즌은 부상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앤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하이 라인’ 전술의 여파로 여러 선수들이 부상으로 신음하고 있는데, 로메로도 포함됐다. 최근 부상에서 복귀한 로메로는 작년 12월 9일 첼시전(리그 15라운드) 출전 후 약 세 달 동안 그라운드를 밟지 못했다. 지난 AZ 알크마르전에서는 풀타임 소화하며 팀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8강을 진출을 이끌었다. 이번 시즌 공식전 기록은 17경기 1골.
그럼에도 그의 실력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세계 최고의 센터백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최근 레알이 관심을 보인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영입을 원하는 새로운 팀도 나타났다. 아르헨티나 출신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이 있는 AT다.
올여름 토트넘을 떠날 전망인 로메로. ‘팀 토크’는 로메로의 대체자로 5명을 언급했다. 매체는 “우리는 로메로를 대신할 수 있는 중앙 수비수들을 살펴보고, 영입 가능성에 따라 순위를 매겼다”라고 밝혔다. 매체가 선정한 5명은 밀란 스크리니아르(5위), 제러드 브레이스웨이트(4위), 조나단 타(3위), 딘 후이센(2위), 마크 게히(1위) 등이 포함됐다.
특히 매체는 크리스탈 팰리스의 게히를 가장 적합한 선수로 평가했다. 매체는 “게히 이적은 토트넘이 로메로를 대체하는 데 있어 가장 많은 조건을 충족시키는 이동으로 보인다. 그는 미키 반 더 벤과 함께 뛰기에 완벽한 스타일을 지니고 있다. 로메로보다 빠르고,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하이 라인 시스템에서 더욱 잘 적응할 수 있다. 지난 1년 동안 두 선수의 각 클럽에서의 활약을 고려했을 때, 게히가 로메로보다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주장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현우 nowcow14@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