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피해동물들 치료하려"…안양서 안동 달려간 넬동물의료센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넬동물의료센터가 산불 피해를 입은 동물들을 치료해 주기 위해 경기 안양에서 경북 안동까지 한달음에 달려갔다.
29일 동물병원그룹 벳아너스 회원인 24시 넬동물의료센터 평촌본원과 바르고바르개에 따르면 의료진은 지난 22일부터 진행된 경북 의성발 산불 피해 현장을 찾아 긴급 대응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넬동물의료센터가 산불 피해를 입은 동물들을 치료해 주기 위해 경기 안양에서 경북 안동까지 한달음에 달려갔다.
29일 동물병원그룹 벳아너스 회원인 24시 넬동물의료센터 평촌본원과 바르고바르개에 따르면 의료진은 지난 22일부터 진행된 경북 의성발 산불 피해 현장을 찾아 긴급 대응에 나섰다.
이들은 '동물긴급진료소'를 설치한 뒤 루시의 친구들과 함께 마을 곳곳을 돌며 구조되지 못한 동물들을 수색했다.
불길에 노출된 동물들의 털은 까맣게 그을려 있었다. 의료진은 응급 치료가 필요한 강아지와 고양이를 진료하며 하루빨리 회복되기를 기원했다.
넬동물의료센터 관계자는 "대규모 재난 상황에서 동물들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보호받아야 할 소중한 생명"이라며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구조와 치료 활동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장에는 동물의료인력이 턱없이 부족하다"며 "더 많은 손길이 필요한 만큼 관심 있는 수의사 분들과 의료진이 함께 해 준다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넬동물의료재단의 이번 봉사활동은 코리안독스, KK9,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레이앤이본 등 여러 단체와 기업들도 함께 하며 뜻깊은 지원에 나섰다.[해피펫]
news1-10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김병만, 9월 비연예인 연인과 결혼…이혼 5년 만에 재혼
- 74세 유명 연기자, 50대 스타 여배우에 생방중 강제 키스…"역겨워"
- "여자 하체 싱싱할 때 출산" 남교사, 학생들에 설문지 돌려 2차 가해
- "아내 핸드폰 메모장에 'XX 할 때 좋음'…남자 7명 스펙 빼곡" 불륜 충격
- "순댓국 순대 뺏어 먹는 남친과 파혼…되레 날 예민한 사람 취급, 황당"
- "등산객 불륜 신호 '바지 한쪽 걷기' 진짜였다" 이혼 전문 변호사 증언
- 중년男 식당 여사장에 "공주야" 치근덕…강제 뽀뽀 뒤 "마음 통했다" 뻔뻔
- "집착 시모, 집 비번 바꾸자 한밤 난동…게임중독 남편은 몰래 대출" 아내 분통
- 박규영, 파격 속옷 패션…글래머 몸매·늘씬 라인 과시 [N샷]
- "설리, 최자 사귀기 전 피오와 1년 교제…걘 착해" 오빠가 라방서 뜬금 폭로 '눈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