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욱·이주빈·이광수·이다희, 싹 다 이혼했다…돌싱 로맨스 (이혼보험)
tvN 새 월화드라마 ‘이혼보험’(연출 이원석 최보경 극본 이태윤)은 최고의 브레인만 모여 있다는 보험회사 혁신상품개발팀에서 이 시대 가장 핫한 재난인 이혼에 대처하기 위한 이혼보험 상품을 선보이며 벌어지는 순수 보장형 오피스 로맨틱 코미디다. 누구에게나 잠재된 재난 이혼, 예기치 못하게 찾아온 이별 그 이후의 삶을 보장해 주는 이혼보험을 통해 색다른 공감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에 제작진이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 제2의 인생을 나답게 살게 하는 ‘이혼보험’ → 신선한 소재 ‘이혼보험’은 영화 킬‘링 로맨스’ 이원석 감독과 ‘어사와 조이’, ‘훈남정음’, ‘탐나는도다’ 등을 집필한 이태윤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이혼보험’이라는 신박한 소재와 로맨틱 코미디에서 잘 다뤄진 적 없는 ‘보험회사’ 배경이 시선을 끈다.
이원석 감독은 “관계와 만남에서 상처받은 사람들의 이야기다. 상처를 극복하는 과정을 유쾌하면서도, 감동적인 동화 같은 이야기로 만든 드라마”라고 강조했다. 이어 “하루하루 살아내기 힘든 세상에 위로가 되는 고소하고 따뜻한 ‘밀크티’ 같은 드라마다. 보시면 기분 좋아지는 ‘필 굿 드라마’가 될 수 있도록 공들여 만든 작품이니 많은 응원 부탁한다”고 했다.
● 이동욱·이주빈·이광수·이다희 ‘확실한 재미 보장’ 활약 가치관, 성격, 이혼 경력까지 천차만별인 이혼전문가들의 유쾌한 시너지를 완성할 이동욱, 이주빈, 이광수, 이다희의 빈틈없는 연기는 단연 최고의 관전 포인트다. 먼저 이동욱은 스펙과 전문성을 모두 갖춘 완벽한 남자처럼 보이지만, 세 번의 이혼을 겪으며 통장도, 멘탈도 탈탈 털린 플러스손해보험 혁신상품개발팀 보험계리사 ‘노기준’ 역을 연기한다. 이동욱은 ‘노기준’이 ‘이혼보험’을 만들게 되는 이유를 관전 포인트로 꼽으며 “마음 따뜻하게 편히 볼 수 있는 드라마다. 이혼이 인생의 새로운 시작일 수 있다는 희망을 이야기하는 작품”이라며 “아주 오랜만에 하는 로맨틱 코미디라 많은 기대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했다.
이광수는 이혼보험 프로젝트에 합류하며 인생 최대의 모험을 개시한 안전제일주의자 ‘안전만’으로 변신한다. 이광수는 “연인, 가족, 친구들과 함께 보며 이야기를 나누고 관계를 돈독하게 하기 좋은 작품이다. 대본을 읽으면서 제가 느꼈던 즐거운 에너지를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라며 시청을 독려했다.
이다희는 세상을 투자 관점으로만 바라보는 금융수학자이자 이혼보험 TF팀 특별 자문 퀀트 ‘전나래’로 변신한다. 이다희는 “TF팀이 꾸려지고, 그 안에서 각각의 인물들이 만나는 과정을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 나래의 첫 등장도 기대해 달라”며 “‘이혼보험’을 보시면서 함께 울고 웃고 공감해 주시면 좋을 것 같다. 나를 위한, 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작품”이라고 전했다.
이동욱은 “마음 따뜻하고 유머 넘치고 센스 있는 배우들로 촬영장이 언제나 즐겁다”라고 전해 남다른 팀워크를 기대케 했다. 이주빈은 “모두 코미디 욕심이 어마어마한 것 같다. 현장에서도 자주 웃음이 터진다”라면서 유쾌한 현장 분위기를 짐작하게 했다. 이광수는 “현장의 모든 분들이 유쾌한 덕분에 거의 모든 장면을 웃으며 촬영했다”라고 밝혔다. 이다희는 “현장에서의 호흡이 너무 좋다. 이동욱 배우가 다 같이 보내는 시간을 많이 만들어줘 보다 빠르게 친해지고, 케미스트리도 좋아졌다. 웃음도 많고 팀워크도 좋은 즐거운 현장이다”라고 했다.
‘이혼보험’은 31일 저녁 8시 50분 첫 방송된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솜이, 다이아→성인방송 BJ 끝 연예계 복귀 [공식]
- 김수현·미성년자 시절 김새론 대화 공개…유족 측 “진실공방 원치 않아” [종합]
- 김연자, 참다참다 녹화 중 버럭…홍지윤에 “왜 하필 나야?” (편스토랑)
- 43세 전지현, 선명한 복근…초밀착 바디라인 대박이네 [화보]
- 권유리, ‘성동일 개딸’ 라인 합류…‘협상의 기술’ 특별출연
- 이주명, 슬랜더 몸매의 정석 [DA★]
- 유명 작곡가 겸 가수, 유뷰녀와 불륜 “작업실서 관계” (물어보살)
- 전현무, ‘고정만 21개’ 열일 탈났나…“목소리 안 나와” 건강 이상 근황 [DA★]
- 조보아 스님 됐다, 충격…‘이혼보험’ 특별출연 [공식]
- ‘재산 1000억 설’ 김종국, 짠내 경악 “비수면 내시경+물티슈 재활용” (옥문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