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중견 기업 R&D 고민, 신진연구자와 함께 해결…산업부, 40억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신진연구자가 기업과 직접 소통해 기술 애로를 해소하는 '기업수요 기반 차세대연구자 도전·혁신 산업기술 개발사업' 신청을 4월 25일까지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중견기업이 해결하기 어려운 기술 과제를 연구 역량이 우수한 신진연구자와 함께 해결해 기술사업화 성공률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신진연구자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 게시된 사업공고에 따라 4월 2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뉴스1) 김승준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신진연구자가 기업과 직접 소통해 기술 애로를 해소하는 '기업수요 기반 차세대연구자 도전·혁신 산업기술 개발사업' 신청을 4월 25일까지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중견기업이 해결하기 어려운 기술 과제를 연구 역량이 우수한 신진연구자와 함께 해결해 기술사업화 성공률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장기적으로는 신진연구자와 중소·중견기업의 네트워크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예산으로는 40억 원이 지원된다.
1단계에서는 중소·중견기업 대상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36건의 기술애로가 해결 과제다. 신진연구자와 기업은 일대일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기술 개발을 진행한다. 과제별로 최대 1억 1000만 원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2단계 사업에서는 1단계 사업 중 50%를 선정해 기술사업화 지원이 추가로 이뤄진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신진연구자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 게시된 사업공고에 따라 4월 2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seungjun24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네가 생 끝내려 했을 때'…결혼 축사 때 '우울증 병력' 알린 절친" 충격
- 송일국 "판사 아내, 母 김을동 정치인 활동에 큰 공…적극 지지해"
- "연차 때 '연락 잘 받으라'는 상사…쉬는날 아침마다 연락해 스트레스"
- "남편, 미용실 원장과 15년간 불륜 성관계" 주장…상간녀 100번 고소한 아내
- "김수현 믿고 '리얼' 노출·베드신 찍은 뒤 후유증 상당"…여배우 고백 '눈길'
- 설리 베드신·나체신 강요 논란 속 '리얼' 중도 하차 감독 "오랫동안 마음 아파"
- '자연인이다' 윤택, 산불에 애타는 심정 "연락 닿지 않는 자연인 있어"
- 김경화, 싱크홀 사고 후 "비조리 급식 속상" 발언 뭇매…결국 사과 "제 부족함"
- "이런 얘기 없었잖아"…김수현 '리얼' 카메오 출연한 수지 발언 재조명
- 편의점서 젤리 훔친 6살 아이…"왜 도둑놈 취급하냐" 아빠 난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