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현대차 공동기획·제작 ‘밤낚시’, 애드페스트 5관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션은 현대자동차와 공동 기획·제작한 영화 '밤낚시'(사진) 캠페인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인 '애드페스트 2025'에서 본상 5개(금상 1개·은상 1개·동상 3개)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금상을 차지한 브랜드 경험 부문은 단순 광고를 넘어 소비자가 브랜드와 실제로 상호작용하며 몰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캠페인에 상을 수여한다.
밤낚시 캠페인은 배우 손석구와 현대차 아이오닉 5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단편영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노션은 현대자동차와 공동 기획·제작한 영화 ‘밤낚시’(사진) 캠페인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인 ‘애드페스트 2025’에서 본상 5개(금상 1개·은상 1개·동상 3개)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노션이 수상한 부문은 브랜드 경험, 엔터테인먼트, 필름 크래프트, 필름 등 총 4개다. 금상을 차지한 브랜드 경험 부문은 단순 광고를 넘어 소비자가 브랜드와 실제로 상호작용하며 몰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캠페인에 상을 수여한다.
밤낚시 캠페인은 배우 손석구와 현대차 아이오닉 5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단편영화다.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다. 영화라는 색다른 포맷의 브랜디드 콘텐츠로 광고의 형식을 넘어선 새로운 접근 방식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호평받았다.
이가현 기자 hyu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룸 보러 왔는데 비번 좀”… ‘부동산 직거래’ 악용 사기
- 복지차관 “연금개혁, 청년 위한 것… 베이비부머 있을 때 돈 내야”
- “최고 퇴직금 12억”…'꿈의 직장' 은행원 평균 연봉은
- ‘30억’은 있어야 상위 1% 부동산 부자…5년새 5억원 상승
- ‘토지거래허가제’ 시행 첫 날…부동산 닫고 매물 공란
- “돈가스집 양배추 샐러드 어쩌나”… ‘채소 인플레’로 흔들
- 카카오모빌리티 위기에도 전 대표 100억 스톡옵션 대박
- 유증, 임상 불발, 감사의견 거절 ‘트리플 악재’ 맞은 韓 증시
- ‘월급관리 스터디’ 알고 보니 1400억대 ‘폰지사기’
- 김앤장 출신 변호사 “뉴진스, K팝 시스템 모욕하는 식은 곤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