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관, 한화에어로 주식 ‘30억’ 매입…“회사 미래 성장 확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동관(사진) 한화그룹 부회장이 최근 유상증자를 발표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주식을 매입한다.
최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3조6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발표하며 논란이 나온 가운데, 주식 매수를 통해 책임경영을 강화한단 방침이다.
앞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일 이사회에서 3조6000억원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유상증자로 확보할 자금 중 1조6000억원으로는 생산거점 확보 및 합작법인(JV) 설립을 위한 투자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재일 대표·안병철 사장도 동참
김동관(사진) 한화그룹 부회장이 최근 유상증자를 발표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주식을 매입한다. 최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3조6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발표하며 논란이 나온 가운데, 주식 매수를 통해 책임경영을 강화한단 방침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4일 김동관 전략부문 대표이사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식 4900주를 매수한다고 밝혔다. 21일 종가 기준 약 30억원으로, 김 부회장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서 지난해 보수로 수령한 금액(30억6000만원)에 맞먹는 규모다. 김 부회장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자사주 매입은 이번이 처음이며 매수는 24일부터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최고 경영진도 주식 매입에 동참한다. 손재일 사업부문 대표이사와 안병철 전략부문 사장도 유상증자에 따른 우리사주 매입과 별도로 각각 9억원(1450주), 8억원(1350주) 규모로 매입하기로 했다. 또 다른 임원도 자율적으로 지분 매수에 나설 예정이다.
이는 유럽의 독자 재무장과 미국의 해양방산·조선해양 산업 복원의 큰 흐름 속에서 미래 성장에 대한 확신에 따른 결정이란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경영진의 주식 매입을 통해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회사와 주주 미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일 이사회에서 3조6000억원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유럽과 미국 등의 글로벌 지정학적 변화 속에서 시급한 현지 대규모 투자를 실현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서란 설명이다. 이를 통한 목표는 10년 뒤 ‘매출 70조원, 영업이익 10조원’ 달성이다.
다만 이와 관련해 자본시장에선 유상증자 방법과 시점, 규모에 대한 의문이 나왔다. 사상 최대 이익과 이익 전망, 양호한 현금흐름 등 상황에서 유상증자 결정을 이해할 수 없단 지적이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재무건전성 때문에 유상증자를 결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해외 경쟁사들과의 수주전에서 주요 평가 요소인 재무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차입이나 채권발행 대신 유상증자를 통한 투자에 나서겠다는 것”이라고 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유상증자로 확보할 자금 중 1조6000억원으로는 생산거점 확보 및 합작법인(JV) 설립을 위한 투자에 돌입할 계획이다.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급증한 추진장약(MCS) 스마트팩토리 설립에 9000억원, 미국의 해양방산 및 조선 산업기반 강화에 대응하기 위한 해외 조선소 확보에 8000억원, 무인기 엔진 및 체계 양산을 위해 3000억원을 투자한다.
손재일 대표는 “투자시점을 실기하면 반짝 호황으로 끝나고 도태될 수 있는 중요한 시점”이라며 “필사즉생의 각오로 중장기적인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고,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을 준비하고 발굴하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고은결 기자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진스 “모든 활동 중단하겠다”…“법원 결정 준수, 단단해져서 다시 돌아올 것”
- 가세연 “김새론, 한달 만에 임신·낙태 불가능”…“김수현 크게 걸렸다” 추가 폭로 예고
- 女아이돌 앞에 두고 이용진 “저출산 XX” 욕설…논란 일자 ‘조용히’ 발언 삭제
- ‘돌돌싱’ 이지현, 미용사로 새출발...“4월부터 실무연습”
- 박수홍 딸 재이, 생후 150일 근황…반려묘와 커플룩
- “사려면 다 돈인데”…前여친과 쓰던 침대, 신혼집서 쓰자는 예비신랑
- 개그맨 한민관 “햄버거집 월 매출 1억”…대박 비결은?
- 의성 산불 최초 목격자 “성묘객 헐레벌떡 도망가길래 붙잡아”
- 손예진 ‘한끼 42만원’ 안성재 식당 방문…“귀한 음식 감사”
- “10초라니” 男성기 달고 여자육상 1등…“말도 안된다” 비난 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