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블리자드, 언리얼 5 활용한 스타크래프트 1인칭 슈팅 RPG 개발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리자드가 언리얼 5 활용한 스타크래프트 1인칭 슈팅 RPG를 개발한다는 소문이 퍼지고 있다.
올해 초, 블리자드는 오픈월드 AAA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개발 중이라는 새로운 구인 광고를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해당 공고에서는 개발자가 갖춰야 할 필수 경험 중 하나로 언리얼 엔진을 명시하고 있으며, 미션, 장소, 오픈 월드 시스템 등 AAA 게임 요소를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기술적 비전을 강조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리자드가 언리얼 5 활용한 스타크래프트 1인칭 슈팅 RPG를 개발한다는 소문이 퍼지고 있다.
올해 초, 블리자드는 오픈월드 AAA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개발 중이라는 새로운 구인 광고를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해당 소식은 작년 해외 매체 IGN의 팟캐스트에서 저널리스트인 제이슨 슈라이어가 “생존 게임이 개발이 취소된 후 팀 대부분이 해고되었고, 남은 사람들은 스타크래프트 슈팅 게임을 작업하고 있다”라고 주장한 것과 맞물려 스타크래프트 1인칭 슈팅 RPG가 개발되고 있다는 기대감이 커졌다.
구인 공고에 따르면 현재 블리자드는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하여 개발을 진행 중이다. 공고에서는 개발자들이 도전적인 게임플레이 요소를 설계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 5 블루프린트를 활용해야 하며, ‘미션 관련 콘텐츠’와 ‘오픈 월드’ 구현이 포함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리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포지션의 또 다른 구인 공고를 통해 블리자드가 RPG 요소를 갖춘 AAA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준비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공고에서는 개발자가 갖춰야 할 필수 경험 중 하나로 언리얼 엔진을 명시하고 있으며, 미션, 장소, 오픈 월드 시스템 등 AAA 게임 요소를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기술적 비전을 강조하고 있다.
이와 함께 블리자드는 PC와 콘솔의 멀티플랫폼 출시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플릿 픽션 감독 ‘조셉 파레스’, “차기작 이미 준비 중”
- GDC 2025서 북미 게임 노조 ‘유나이티드 비디오게임 워커스’ 출범
- 인조이 김형준 디렉터, 아직 부족하지만, 담고 싶은 것들이 많다
- [2025 던페] "내 아내임" 던파 신규 캐릭터 ‘제국기사’ 공개
- [한주의게임소식] "말도 많지만, 갈 길은 간다" "아이온2" 매출 TOP 10 진입
- 캐주얼하면서도 깊이가 있다. ‘애니멀 어드벤처’ 개발한 곤군게임즈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전설 영웅 '프레이야' 등 업데이트 실시
- 한국 게임 시장 이끄는 MMORPG는 어떻게 돈을 벌어왔나?[게임 인더스트리]
- [한주의게임소식] “필드 PK 금지!!” 아이온2, PC방 순위도 상승
- [동아게임백과사전] 올스타 모여라! 게임 경계 허무는 크로스오버 게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