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숙박비+식비 합리적" 4인 가족, 태국 한 달 살기…예산은? (선넘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선 넘은 패밀리' 중국 패밀리가 태국 방콕에서 한 달 살기 비용을 공개한다.
20일 방송하는 채널A '선 넘은 패밀리' 75회에서는 '중국 패밀리' 현보나X장하이시앙 가족이 두 자녀 장가희-장건희의 영어교육을 위해, 거주지인 칭다오를 떠나 태국 방콕에서 '한 달 살기' 중인 일상이 펼쳐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선 넘은 패밀리' 중국 패밀리가 태국 방콕에서 한 달 살기 비용을 공개한다.
20일 방송하는 채널A '선 넘은 패밀리' 75회에서는 '중국 패밀리' 현보나X장하이시앙 가족이 두 자녀 장가희-장건희의 영어교육을 위해, 거주지인 칭다오를 떠나 태국 방콕에서 '한 달 살기' 중인 일상이 펼쳐진다.
먼저 현보나X장하이시앙 부부는 '한 달 살기' 장소로 태국을 고른 이유에 대해, "영어 캠프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고, 다른 지역보다 숙박비나 식비 등의 비용이 합리적이기 때문"이라고 밝힌다. 이어 "주거비-생활비-여가-외식 등의 세부 비용을 고려한 '태국 한 달 살기' 예산을 공개해보겠다"고 선포한다.
송진우는 '중국 패밀리'의 발언에 "한국에서 '제주 한 달 살기'가 유행하는 것처럼, 외국에서는 '방콕 한 달 살기'가 유명하다고 하더라. 저도 공연 때문에 방콕에 4달 동안 거주한 적이 있는데, 정말 좋았다"고 폭풍 공감한다.
직후 '중국 패밀리'는 "아무래도 4인 가족이 한 달 동안 있을 곳을 구하려다 보니, 숙소 선정에 가장 많은 신경을 써야 했다"며, 넓은 침실과 채광이 돋보이는 럭셔리한 숙소를 소개한다. 이때 '중국 패밀리'의 숙소를 '매의 눈'으로 지켜보던 이혜원은 "저렇게 세탁기와 부엌이 숙소 내부에 마련된 곳이 좋다"며 "세탁기 없이 손빨래를 매일 하려면 힘이 들고, 식구들의 식사를 간단하게라도 해먹일 공간이 꼭 필요하다"라고 오랜 '해외살이'로 쌓인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 밖에도 숙소에는 방콕 시티 뷰를 보며 운동할 수 있는 짐과 루프톱 수영장이 부대시설로 마련되어 있었는데, 현보나는 해당 숙소의 금액을 시원하게 밝힌 뒤 각 예산에 맞춘 또 다른 숙소까지 맞춤형으로 추천한다.
그런가 하면, 아이들을 영어 캠프에 보낸 '중국 패밀리'는 방콕의 최대 재래시장인 '끄렁떠이 마켓'에서 장을 보며 현지 물가를 가늠해 보기도 한다. 아이들의 하원 후 방콕에서 차로 한 시간 반 거리에 위치한 '담넌 사두억' 수상시장과 기차가 아슬아슬하게 지나다니는 '메끌렁 시장'을 구경하며 '반일 투어'를 진행한 뒤, 푸드코트로 향해 악어고기 꼬치 등 총 9개의 음식을 맛보며 '먹방 가족'다운 위엄을 발산하는 것.
"이 집은 숙박비보다 외식비가 훨씬 더 나올 수도 있어…", "아무래도 예산을 잘못 잡았네~"라는 출연진들의 걱정(?) 속, 숙박비와 생활비, 관광비, 외식 비용이 모두 포함된 '태국 한 달 살기'의 총 예산이 얼마인지에 궁금증이 쏠린다.
'선 넘은 패밀리'는 20일 오후 8시 10분 방송하는 채널A에서 방송된다.
사진=채널A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호동, 20억 기업급 기부 재조명…평창 땅 투기 의혹→아산병원 기부
- 강원래♥김송, 응급실行 겪고 또 악재…"아들도 하반신 마비" 충격 글 박제
- 이수근, 둘째子 뇌성마비 사연…"7개월 만 응급 출산, ♥아내도 위험"
- '김민지♥' 박지성, 새 가족 생겼다 "거절하기 어려워" (맨인유럽)
- 김수현 손절, 아직 진행 중…등 돌린 광고·해외→하차 요구, 위약금은? [엑's 이슈]
- [단독] '음주운전' 임성근, 홈쇼핑 방송 불가피 "내일(20일)도 방송…라이브 아닌 녹화"
- 후덕죽 셰프, 결혼식에 신부 하객석 '텅텅'…"요리사 직업, 쳐다보지도 않아"
- '이혼' 홍진경 "남편의 필요성 느껴"…'재혼 생각 NO' 공개 후 발언 [엑's 이슈]
- "국밥 한 그릇 가격"→"호들갑 역대급"…두쫀쿠 열풍 속 '소신발언' ★ 누구? [엑's 이슈]
- 뉴진스 복귀 마음 없었나?...'퇴출' 다니엘, 뒤늦은 편지 공개 '해석 분분'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