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겁 없는 10대들...'친구 따라 사채 쓴다'

YTN 2025. 3. 20. 08:2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금2뉴스에서도 청소년들의 심각한 사이버도박 실태 소식을 수차례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사이버도박을 경험한 청소년 10명 중 1명이 도박 빚을 갚기 위해 불법 대출과 같은 사채를 쓴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중고등학생 연령대의 속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사이버도박을 경험한 청소년 중 12.7%가 도박 빚을 갚기 위해서 인터넷 불법 대출을 하거나, 친구에게 높은 이자를 주고 돈을 빌리는 등의 사채를 쓴 경험이 있다고 밝혀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청소년이 처음 사이버도박을 접하는 계기는 뭘까요?

친구들의 영향이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여러 플랫폼에 게시된 광고를 통한 유입도 많지만, '친구따라 강남간다', 아니, '친구따라 도박한다'에 해당하는 청소년들이 많다는 겁니다.

또 이들이 사이버도박을 멈추기 어려운 가장 큰 이유로 꼽은 것이 바로 어렵지 않은 도박사이트로의 접근성이었는데요,

청소년들이 사채까지 끌어 쓰게 만드는 불법 사이버 도박, 우리 사회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근절을 위한 고민이 진지하게 이뤄져야겠습니다.

앵커ㅣ나경철

자막뉴스ㅣ이 선

#YTN자막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