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여자축구 클리닉 '2025 축구학개론'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남FC가 여자축구 클리닉 '2025 축구학개론' 참여자를 모집한다.
성남FC의 '2025 축구학개론'은 여성들의 축구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사회 밀착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축구 클리닉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성남FC가 여자축구 클리닉 '2025 축구학개론' 참여자를 모집한다.
성남FC의 '2025 축구학개론'은 여성들의 축구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사회 밀착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축구 클리닉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축구를 배우고 싶은 성인 여성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해 보다 다양한 계층의 팬들과 소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축구학개론'은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여성들에게 보다 많은 축구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단순한 축구 기술 전수가 아닌 지역 여성들이 축구를 통해 스포츠 문화를 즐기고,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5 축구학개론'은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나누어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된다. 기초반은 축구대회 출전이 가능한 모든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심화반은 1년 이상의 레슨 경험 또는 동호회 활동 경험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교육은 성남FC 유소년 지도자가 담당하며 성남축구센터 실내 구장을 활용해 안정적이고 집중도 높은 수업 환경이 마련된다. 참가자들은 훈련을 통해 실력을 쌓은 후 'K리그 퀸컵' 대회에도 출전해 실전 경험을 쌓을 기회를 갖는다.
모집은 3월 21일(금) 오전 10시부터 3월 26일(수) 자정까지 성남FC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각 반 최대 14명을 모집하며 프로그램의 목적과 부합하는 지원자를 우선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월 10만 원이다.
성남FC는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축구학개론'은 시민구단으로서 지역 밀착 활동을 강화하고, 지역 여성들이 스포츠를 통해 활발히 교류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면서 "많은 분들이 참여해 축구의 즐거움을 나누고 실력을 향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PL 활약' 국가대표 'S군' 상습 불법 베팅 혐의..구단 공식 입장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추행' 국가대표, 보석 출소...'금메달리스트-국민영웅 봐주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사복 여신' 손나은 오키나와 일상 파격 공개...'매혹 원피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결국 김건희도 나선다' 절박한 상황 출격 가능성...퇴장 여파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소문이 현실로' 조카딸과 결혼한 영웅...'재산 많으니 가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장관 직무대행도 놀랄 '김건희 거수경례'...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범죄로 징역 54개월 형’ 아우베스, 보석금 100만 유로 내고 출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통령 집무실 행사에서 핸드폰 소매치기 사건 발생...'네이션스컵 우승' 세네갈 대표팀 - 풋볼리
- [포토] '한국의 탕웨이' 최유리, '내 하트를 받아~ 탕~탕~후루~후루~' 세리머니 - 풋볼리스트(FOOTB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