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6년, 수익 0원"…에버글로우 이런 '충격 고백'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버글로우(EVERGLOW) 이런이 데뷔 6년 차에도 수익이 '0원'이라고 주장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에버글로우 멤버 이런이 팬 소통앱에 남긴 글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프로그램 데뷔조에 이름을 올리진 못했지만, 2019년 3월 에버글로우로 데뷔해 활동을 펼쳤다.
에버글로우는 이런과 이유, 시현, 미아, 온다, 아샤로 구성된 6인조 그룹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에버글로우(EVERGLOW) 이런이 데뷔 6년 차에도 수익이 '0원'이라고 주장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에버글로우 멤버 이런이 팬 소통앱에 남긴 글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런은 "난 무대를 사랑하지만 여태까지 수익이 없다"고 했다. 그는 이 직업을 포기하진 않겠지만, 아직 자리잡은 상태가 아니기에 정산을 받아본 적이 없다고 토로했다.
데뷔부터 지금까지 급여가 없는 0원 근로자라고 자조하면서도, "포에버(팬덤명)를 볼 수 있고 무대에 설 기회가 있으니 상관 없다"고 하기도 했다.
또 이런은 "투어를 위해 열심히 준비 중이지만, 신곡이나 새 퍼포먼스는 없어 미안하다"고도 이야기했다.

이런은 지난 2018년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48'에 참여해 비주얼로 주목을 받았다. 프로그램 데뷔조에 이름을 올리진 못했지만, 2019년 3월 에버글로우로 데뷔해 활동을 펼쳤다.
에버글로우는 이런과 이유, 시현, 미아, 온다, 아샤로 구성된 6인조 그룹이다. 이들은 데뷔곡 '봉봉쇼콜라 (Bon Bon Chocolat)'에 이어 'Adios (아디오스)', 'DUN DUN (던 던)', 'LA DI DA (라 디 다)' 등의 곡으로 K팝 팬덤에 눈도장을 찍었다.
하지만 이후 국내에선 오랜 공백기가 잦아졌다. 2023년 발매한 네 번째 싱글 'ALL MY GIRLS(올 마이 걸스)'는 1년 8개월 만의 신보였다. 가장 최근 앨범인 'ZOMBIE(좀비)'도 이전 활동 이후 10개월 만으로, 지난해 6월 발매된 싱글이다.
6년째 수익이 없다는 주장에 누리꾼들은 안타까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에 더해 그룹의 활동과 수익에 대한 여러 추측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 이런의 주장에 엑스포츠뉴스는 이날 소속사 측에 정산 문제와 신곡 준비에 관한 문의를 남겼으나 현재까지 입장은 없는 상태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수근, 뇌성마비 子 안타까움…"♥아내, 7개월만 출산" (무엇이든 물어보살)[전일야화]
- '♥열애 의혹' 박세리, 시카고서 포착…상대 누군가 보니
- 강호동, 20억 기업급 기부 재조명…평창 땅 투기 의혹→아산병원 기부
- ‘7년째 동거' 윤은혜, 깜짝 고백 "배려심 많아 마음 열렸다"
- 김수현 하의실종 설거지 사진 공개…"미성년 연애 인정하길"
- 전현무 새 국면 맞았다…"차량 링거, 위법 맞아" 의협 주장, 처벌 가능성은? [엑's 이슈]
- [단독] 이시언, 내년 아빠 된다…♥서지승 결혼 4년만 임신
- '10년 공백' 서태지, 1년 만에 딸과 전한 근황…"'좋은 소식' 전할 수 없어 안타까워"
- '활동중단 후 복귀' 지예은, 일복 넘쳐도 웃지 못하는 이유 "잘 됐지만 욕 먹어" [엑's 이슈]
- '신부 얼굴 공개' 김장훈, 나흘간 욕만 먹었는데…반전 나왔다 "인기 없었을 뿐"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