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거래 7분간 중단…“원인 파악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8일 오전 한때 한국거래소의 주식거래 시스템 장애로 증권사 홈트레이딩 시스템에서 주문과 거래가 이뤄지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
한국거래소는 "원인을 파악중"이라고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37분에서 44분 사이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서 호가창이 멈추고 거래가 되지 않는 일이 벌어졌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유가증권시장 상장 종목에서 거래가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원인을 파악하는대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오전 한때 한국거래소의 주식거래 시스템 장애로 증권사 홈트레이딩 시스템에서 주문과 거래가 이뤄지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 한국거래소는 “원인을 파악중”이라고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37분에서 44분 사이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서 호가창이 멈추고 거래가 되지 않는 일이 벌어졌다. 모든 증권사에서 거래가 이뤄지지 않았다.
장애는 곧 풀렸고, 그 뒤로는 주식 거래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유가증권시장 상장 종목에서 거래가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원인을 파악하는대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정남구 기자 jeje@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국힘 대변인, 노무현 전 대통령 폄훼…“감옥 가기 싫어 극단선택”
- 이스라엘 공습에 가자 최소 230명 숨져…트럼프가 공격 재개 승인
- 최상목, ‘3인 방통위법’에 거부권…벌써 9번째
- 김갑수, 김수현 논란에 “성인-미성년 연애가 범죄냐” 문제발언
- ‘윤석열 각하’ 부르자던 이철우 경북지사 “각하 보고 싶습니다”
- [단독] ‘계엄 블랙박스’ 경호처 비화폰 기록 원격 삭제된 정황
- 윤석열 침묵하는데, 친윤들 “헌재 결정 승복 안 할 수 있나”…외려 역정
- 갑작스런 폭설에 보성 남해고속도로서 42중 추돌사고
- 이복현 “상법 개정, 원점으로 돌릴 순 없어”
- 해커스의 ‘강사 노예계약’…3개월 전 통보 안하면 ‘묵시적 갱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