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교토 포켓몬센터 관광객을 유혹하는 오리지널 피카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간제로 개최되는 국내 포켓몬 팝업 스토어 행사장에 방문하면 항상 사람들이 붐비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갈때마다 이렇게나 사람이 많으면 상시로 운영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고는 했는데, 일본에서는 이미 포켓몬센터라는 이름으로 상시 운영 중이라고 해서 가봤습니다.
이 피카츄는 오직 이곳 교토 포켓몬센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이라고 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간제로 개최되는 국내 포켓몬 팝업 스토어 행사장에 방문하면 항상 사람들이 붐비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갈때마다 이렇게나 사람이 많으면 상시로 운영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고는 했는데, 일본에서는 이미 포켓몬센터라는 이름으로 상시 운영 중이라고 해서 가봤습니다.
제가 간 곳은 교토 포켓몬센터인데요. 들어가자마자 볼 수 있는 건 수많은 인형으로, 국내 팝업 스토어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디테일에서부터 차이가 나는데요. 국내에서는 인형을 보이는데로 전시했다면 이곳에는 게임에 등장하는 세대별로 분류해서 전시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현장에는 일본인과 한국이나 중국, 그리고 북미에서 온 것으로 보이는 관광객들이 분주하게 상품들을 담고 있었습니다. 사람들마다 자신의 취향껏 원하는 상품을 구매했지만, 대부분 공통적으로 들고 있는 상품이 있었습니다.
바로 초록색 모자를 하고 말차를 들고 있는 피카츄인데요. 이 피카츄는 오직 이곳 교토 포켓몬센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이라고 합니다. 1인당 1개씩만 구매할 수 있다네요.
또, 교토 포켓몬센터에는 전설의 포켓몬인 칠색조와 루기아 장식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이 포켓몬들이 등장하는 게임의 무대인 성도지방이 간사이를 모티브로 만들었는데다, 칠색조가 등장하는 도시인 인주시티는 아예 교토를 모티브로 만들어 상징성 있게 설치한 것이라고 합니다. 뒤쪽에 가보니 포켓몬의 원로 개발자인 마스다 준이치의 친필 싸인도 있었네요.
구경을 마치고 나가려고 하니, 아직 출시되지 않은 신작인 레전즈ZA 영상이 재생되고 있었습니다. 이 게임이 출시되면 또 새로운 상품들이 추가될 것 같은데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또 가봐도 좋을 것 같네요.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닌텐도 뮤지엄에서 받은 게임보이 키링! 지갑이 저절로 열린다!
- [동영상]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 어떤 카드를 뽑으면 좋을까?
- 게임피아㈜, 포켓몬 튜브 선풍기 '피카츄'와 '꼬부기' 7월 8일 국내 정식발매
- [2025 던페] "내 아내임" 던파 신규 캐릭터 ‘제국기사’ 공개
- [한주의게임소식] "말도 많지만, 갈 길은 간다" "아이온2" 매출 TOP 10 진입
- 캐주얼하면서도 깊이가 있다. ‘애니멀 어드벤처’ 개발한 곤군게임즈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전설 영웅 '프레이야' 등 업데이트 실시
- 한국 게임 시장 이끄는 MMORPG는 어떻게 돈을 벌어왔나?[게임 인더스트리]
- [한주의게임소식] “필드 PK 금지!!” 아이온2, PC방 순위도 상승
- [동아게임백과사전] 올스타 모여라! 게임 경계 허무는 크로스오버 게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