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화성FC의 용이 될 센터백, '한국인 경험 有' 보이노비치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성FC가 외국인 센터백 보강에 성공했다.
13일 화성은 "보이노비치를 영입하며 수비를 보강했다"라고 발표했다.
보이노비치 선수는 "화성FC에 입단하게 되어 영광이다. 하루 빨리 팬 분들에게 승리를 선물하고 싶다. 빠르게 적응하여 최선을 다하는 보여드릴테니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린다"라는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화성은 보이노비치가 화성의 '즈마제비'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화성FC가 외국인 센터백 보강에 성공했다.
13일 화성은 "보이노비치를 영입하며 수비를 보강했다"라고 발표했다.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국적의 센터백 보이노비치는 세르비아 1부리그 라드니치키니시에서 활약했다. 라드니치키니시는 이번 시즌 한국인 미드필더 조진호가 임대를 떠난 곳으로, 보이노비치와 조진호는 리그에서 자주 호흡을 맞추곤 했다.
2021년도에는 국가대표팀으로 발탁되는 등 자국에서 인정받은 센터백이며, 295경기를 소화한 중견 선수로 비교적 경험이 많지 않은 어린 선수들로 구성된 화성FC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보이노비치는 양발을 잘 다뤄 수비라인 어디든 커버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로 192cm의 좋은 피지컬과 저돌적이고 빠른 스피드가 장점이다. 또한 빌드업과 전진성이 강한 수비 스타일로 이번 시즌 돌풍을 일으킬 가능성을 보여준 화성 축구에 큰 시너지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이노비치 선수는 "화성FC에 입단하게 되어 영광이다. 하루 빨리 팬 분들에게 승리를 선물하고 싶다. 빠르게 적응하여 최선을 다하는 보여드릴테니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린다"라는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화성은 보이노비치가 화성의 '즈마제비'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즈마제비는 보스니아어로 용(Dragon)을 의미하며, 보스니아 국가대표팀의 별명이기도 하다.
화성FC는 3월 15일 토요일 충북청주와의 홈경기에서 프로 무대에서의 첫 승 도전을 이어나간다. 티켓 예매는 현재 인터파크 티켓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사진= 화성FC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PL 활약' 국가대표 'S군' 상습 불법 베팅 혐의..구단 공식 입장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추행' 국가대표, 보석 출소...'금메달리스트-국민영웅 봐주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사복 여신' 손나은 오키나와 일상 파격 공개...'매혹 원피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결국 김건희도 나선다' 절박한 상황 출격 가능성...퇴장 여파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강원, '흥행 치트키' 장착...1만 관중 또는 승리시 SUV 쏜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우승 트로피의 꿈' 손흥민의 토트넘, 알크마르 상대로 반전 가능할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K리그 정상급 중원' 제주, 대전 상대로 무승 마침표 찍을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따닥’ 때문에 탈락, ‘두목님’과 ‘영감님’의 반응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름다운 동행' 울산, ‘K리그어시스트’에 2024시즌 팬 사인회 및 포토타임 수익금 전액 기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