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오&루이지&요시 복장으로 잠입한 브라질 경찰, 범인 잡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라질에서 카니발 축제가 한창인 가운데, 마리오와 루이지, 그리고 요시가 활약해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자신의 X(구 트위터) 계정에 "우리 경찰 영웅들이 퍼레이드에 잠입해 범죄자를 검거했다. 이번에는 마리오, 루이지, 요시가 축제를 망치려는 범죄자를 체포했다. 게임 오버!"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한편, 브라질 경찰은 매년 카니발 기간 동안 도난 및 강력 범죄를 막기 위해 특별 작전을 펼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라질에서 카니발 축제가 한창인 가운데, 마리오와 루이지, 그리고 요시가 활약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해외 언론 노바 에이전시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4일까지 진행된 브라질 카니발 기간 동안, 상파울루에서는 축제 분위기를 틈탄 범죄가 기승을 부렸다. 이에 경찰들은 범죄자들의 경계를 낮추기 위해 카니발에 걸맞은 코스튬을 입고 잠입 수사에 나섰다.
그리고 작전은 성공을 거뒀다. 마리오, 루이지, 요시로 변장한 경찰관 세 명은 거리 퍼레이드에서 한 남성을 체포했다. 그는 휴대전화를 훔친 혐의를 받고 있으며, 체포 당시 도난당한 두 대의 휴대전화가 들어 있는 가방을 소지하고 있었다. 경찰은 이를 피해자들에게 돌려주었다.
이 사건은 상파울루 주지사 타르시시오 데 프레이타스가 SNS에 영상을 게시하면서 널리 퍼졌다. 그는 자신의 X(구 트위터) 계정에 “우리 경찰 영웅들이 퍼레이드에 잠입해 범죄자를 검거했다. 이번에는 마리오, 루이지, 요시가 축제를 망치려는 범죄자를 체포했다. 게임 오버!”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한편, 브라질 경찰은 매년 카니발 기간 동안 도난 및 강력 범죄를 막기 위해 특별 작전을 펼치고 있다. 작년에는 ‘파워레인저’ 복장을 한 브라질 경찰들이 축제 현장에서 범인을 검거한 바 있다.
소식을 들은 시민들은 “원래 고인물 룩(독특한 형태의 의상)을 입은 사람이 강하지”, “현실에서 정의가 구현됐네, 잘 가라 쿠파”, “솔직히 경찰들도 재밌었을 듯. 수고했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닐 드럭만, “드라마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3 기대하지 말아라”
- 김전일의 할아버지 ‘긴다이치 코스케’ 게임, 3월에 나온다!
- "다마고치, 블랙옵스, 007 골든아이까지" 세계 게임 명예의 전당 2025년 후보 공개
- [2025 던페] "내 아내임" 던파 신규 캐릭터 ‘제국기사’ 공개
- [한주의게임소식] "말도 많지만, 갈 길은 간다" "아이온2" 매출 TOP 10 진입
- 캐주얼하면서도 깊이가 있다. ‘애니멀 어드벤처’ 개발한 곤군게임즈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전설 영웅 '프레이야' 등 업데이트 실시
- 한국 게임 시장 이끄는 MMORPG는 어떻게 돈을 벌어왔나?[게임 인더스트리]
- [한주의게임소식] “필드 PK 금지!!” 아이온2, PC방 순위도 상승
- [동아게임백과사전] 올스타 모여라! 게임 경계 허무는 크로스오버 게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