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참시' 황석희, 번역 노하우 가득 담긴 작업실 최초 공개…기타 실력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번역의 신(神)' 황석희가 '전참시'를 통해 번역 노하우가 가득 담긴 작업실을 최초로 공개한다.
22일 방송하는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황석희 번역가가 출연해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명품 번역 탄생 과정을 공개한다.
황석희 번역가가 재탄생시킨 뮤지컬 '원스'는 어떤 모습일지, 그의 작업 현장을 엿볼 수 있는 본방송에 관심이 쏠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번역의 신(神)’ 황석희가 ‘전참시’를 통해 번역 노하우가 가득 담긴 작업실을 최초로 공개한다.
22일 방송하는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황석희 번역가가 출연해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명품 번역 탄생 과정을 공개한다.
이날 방송에서 황석희 번역가는 기계식 키보드와 세로 마우스를 비롯해 다양한 장비로 풀세팅된 작업실을 공개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는 그날의 기분에 따라 키보드를 바꿔서 작업하는 것은 물론, 대형 듀얼 모니터를 사용해 작업 효율을 높인다.
영화 예고편부터 뮤지컬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번역 작업을 하던 황석희는 AI를 활용해 단어를 선택하는가 하면, 작품에 대한 자료 조사까지 실시해 감탄을 자아낸다.

평소 다양한 인공지능을 사용하는 탓에 그의 AI 구독료는 15만 원을 넘겼다.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황석희의 작업 루틴이 참견인들을 놀라게 했다.
그런가 하면 황석희의 숨겨왔던(?) 다재다능한 면모가 전격 방출된다. 그는 번역가로서 작업에 몰두하는 프로패셔널한 면모는 물론, 범상치 않은 기타 연주 실력으로 음악적 재능까지 뽐낼 예정이다.
과거 버스킹 공연까지 했다는 황석희의 기타 연주 실력에 기대가 모이는 가운데, 그는 현재 작업 중인 뮤지컬 ‘원스’ 번역 과정도 낱낱이 공개한다. 황석희 번역가가 재탄생시킨 뮤지컬 ‘원스’는 어떤 모습일지, 그의 작업 현장을 엿볼 수 있는 본방송에 관심이 쏠린다.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황석희 번역가의 리얼한 일상은 오는 22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하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MB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유주, 사망 전날 "Bye" 프로필엔 "1990-2025"…위태롭던 과거 글 재조명 [종합]
- 이동국 딸 설아X수아, 폭풍 성장 근황…물오른 미모 '눈길'
- 백지영, '둘째' 임신 아들이길 바라더니 지극정성…딸과의 일상 공개
- 붐, 결국 가정 불화로 눈물 …"♥아내에게 미안하다" (푹 쉬면 다행이야)
- 이지아 父, 사기 전과 '충격'...350억 땅 두고 형제간 분쟁 [엑's 이슈]
- 뉴진스 쫓겨난 다니엘, 위약벌·손해배상 청구까지…어도어 "팀 훼손, 시정 없었다" [공식]
- '47세' 김사랑, 안타까운 근황…연말에 찾은 병원 "겨울에도 장염 조심" [★해시태그]
- 손미나, 몰래 美 홈쇼핑 출연해 '완판'…"사장이 내려와 계약하자고" (올라미나)
- 박상민, 매니저 배신→수백억 피해 "외제차 7대 빼내…♥아내에게도 덤탱이" [엑's 이슈]
- 최지우, '1형 당뇨병 판정' 子 위해 싸운다…단단한 모성애 (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