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모티브링크, 코스닥 입성 첫날 공모가 '따블'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력 변압기 솔루션 기업모티브링크가 상장 첫날 강세를 보이고 있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15분 기준 모티브링크는 공모가(6000원) 대비 (181.50%) 오른 1만6890원에 거래되고 있다.
모티브링크는 전장부품용 변압기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친환경 자동차 내 전략변환시스템에 들어가는 핵심부품을 개발부터 양산까지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력 변압기 솔루션 기업모티브링크가 상장 첫날 강세를 보이고 있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15분 기준 모티브링크는 공모가(6000원) 대비 (181.50%) 오른 1만689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개장 직후에는 1만7400원까지 오르는 등 '따블'(공모가 대비 주가 2배)에 성공했다
모티브링크는 전장부품용 변압기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친환경 자동차 내 전략변환시스템에 들어가는 핵심부품을 개발부터 양산까지 제공한다.
앞서 모티브링크는 SAR 위성 시스템 핵심 부품을 수주에 성공했다. 모티브링크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위성체 전력 공급을 담당하는 DC-DC 컨버터의 핵심 부품을 공급하기로 했으며, 현재 위성의 특수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할 수 있도록 부품 설계를 완료했다.
앞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1075.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공모가는 희망 범위의 상단인 6000원으로 확정됐다.
이어 일반 청약에서는 1667.2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3조7770억원의 증거금이 모였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특징주]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엔터株 줄줄이 상승
- [2/19(수) 오늘·내일 시황] 외인·기관 쌍끌이 매수…FOMC 의사록 발표
- 2차전지株, 저가매수세 유입에 반등…"추격 매수는 주의"
- 해외주식 열풍에…증권가, 자산관리 강화 돌입
- 올해 코스피 3000 돌파 가능할까…증시 반등론 '솔솔'
- "둔덕 없었다면 무안참사 희생자 전원 생존"…나경원·주진우 "즉시 특검하라"
- 이혜훈 '운명의 날' 정해졌다…여야, 19일 인사청문회 개최 잠정 합의
- '김병기 탈당 필요?'…與 원내대표 후보들, 3명 찬성·1명 반대
- 디즈니 천하 속 ‘만약에 우리’·‘오세이사’, 한국 멜로의 선전 [D:영화 뷰]
- 불협화음? ‘원팀’으로 뭉친 쇼트트랙, 남녀계주 동반 우승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