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스님이" 30대 子, 母에 2167대 맞고 사망…이지혜 '눈물' (스모킹 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가정을 파멸로 몰아간 사이비 종교의 비극을 짚어본다.
안현모는 "어두운 욕망을 채우기 위해서 인간의 가장 약한 부분을 이용해 천륜까지 끊게 한 사이비 종교는 사라져야 한다"며 분노했고, 이지혜는 "어떻게 스님이 종교라는 이름으로 이런 짓을 벌일 수 있나"며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한 가정을 파멸로 몰아간 사이비 종교의 비극, <"그건 세상에 내놓으면 절대 안 돼" - 청도 사찰 살해 사건>은 오는 11일 오후 9시 50분 '스모킹 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유림 기자) 한 가정을 파멸로 몰아간 사이비 종교의 비극을 짚어본다.
11일 오후 9시 50분 KBS 2TV '스모킹 건'에서는 청소 사찰 살해 사건을 다룬다.
2020년 8월 28일 저녁 8시경, 경북 청도의 한 사찰에서 한 청년이 호흡 곤란으로 쓰러졌다는 119 신고가 접수됐다. 구급대원이 출동해 심폐소생술을 했지만 권상완 씨(36세)는 이미 사망한 상태. 그런데 사망한 권 씨의 몸은 수상한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었다.
온몸에 멍이 심하게 들어있었던 데다가 사인이 ‘극심한 구타로 인한 속발성 쇼크’였던 것! 누군가로부터 심하게 맞아 숨졌다는 권 씨.
먼저 수사선상에 오른 용의자는 주지와 그의 아내. 녹음 파일 속에 사찰 주지와 그의 아내가 상완 씨에게 거친 욕설을 퍼붓는 내용이 있었다.
그러나 주지는 자신은 무관하다며, 상완 씨가 직접 썼다는 자술서 10장을 제출했다. “주지 스님을 협박해 돈을 뜯어내려 했습니다”, “보살님을 강간하려 계획했습니다” 같은 믿기 힘든 내용이 있었다.
경찰이 확보한 CCTV에서는 더욱 충격적인 장면도 발견됐다. 대나무로 만든 매로 무려 2,167대를 맞고 있었던 상완 씨. 더욱 놀라운 건, 그를 때린 장본인이 주지도, 보살도 아닌 그의 어머니였던 것!

그리고 곧 종교라는 이름으로 자행된 충격적인 범행 실체가 드러나기 시작했는데...
안현모는 “어두운 욕망을 채우기 위해서 인간의 가장 약한 부분을 이용해 천륜까지 끊게 한 사이비 종교는 사라져야 한다”며 분노했고, 이지혜는 “어떻게 스님이 종교라는 이름으로 이런 짓을 벌일 수 있나”며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피해자인 권상완 씨의 아버지 권영한 씨가 직접 스튜디오에 출연해 아들이 사망한 그날의 진실과 심정을 절절하게 진술했고, 민윤영 단국대 법학과 교수, 홍유진 진술분석가가 출연해 ‘종교’의 이름으로 극악한 범죄가 가능했던 심리적 배경에 대해 자세히 분석했다.
한 가정을 파멸로 몰아간 사이비 종교의 비극, <“그건 세상에 내놓으면 절대 안 돼” - 청도 사찰 살해 사건>은 오는 11일 오후 9시 50분 '스모킹 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KBS2 방송화면
이유림 기자 dbfla467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배우 박하나, 프로농구 감독 김태술과 결혼
- '차인표♥' 신애라, 안타까운 소식…"눈 다쳐, 사고 막지 못해"
- 최병학, 급성 심근경색으로 별세…11일 발인
- 구준엽, 故서희원과 이미 재산 분리했다…"160억 저택=장모, 결혼 전 합의"
- 박보영, '19살 연상' 김희원과 ♥열애설에…"너무 화났다, 1년동안 연락 끊어" 분노 (요정재형)[엑'
- "타투한 것 자체가…" 타블로 소신발언에 정국X윈터 소환된 사연? [엑's 이슈]
- '현대家 며느리' 노현정, 깜짝 근황 공개됐다…은퇴했지만 여전한 미모 [엑's 이슈]
- 김연경, '신인감독' 대박 나더니…엄청난 근황 전해졌다 "매우 중요한 행사"
- '빅마마' 이혜정, 10년 된 양아들 있었다…"너무 사랑하는"
- 최홍만, '♥썸녀'와 관계 발전 고백…"방송 후 더 가까워져" (놀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