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kg 증량’ 한그루… 살쪄도 완벽 몸매 유지 비결은 ‘이 운동’하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한그루(32)가 플라잉 요가 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지난 6일 한그루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촬영 전, 촬영 후, 촬영 중간에도 틈날 때마다 달려가는 나의 최애 플라잉 요가"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한그루가 체중이 증가해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법인 '플라잉 요가'의 건강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6일 한그루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촬영 전, 촬영 후, 촬영 중간에도 틈날 때마다 달려가는 나의 최애 플라잉 요가”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한그루는 플라잉 요가 끈을 잡고 강아지와 함께 사진을 찍고 있었다. 특히 그는 간단한 검은색 민소매 상의를 입어 가녀린 상체라인을 공개했다. 한편 한그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7kg을 증량했다며 42kg에서 49kg이 됐다고 밝힌 바가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언니는 살쪄도 몸매가 좋다” “증량한 몸이 더 좋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한그루가 체중이 증가해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법인 ‘플라잉 요가’의 건강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플라잉 요가, 코어 근육 단련하고 변비 해소
플라잉 요가는 2007년 미국의 한 체조 전문가가 고안한 것으로, 천장에 매달린 해먹에서 요가 동작을 하는 운동이다. 거꾸로 매달려서 기본동작을 하기에 ‘스카이 요가’, ‘반중력 요가’라고 불리기도 한다. 천장에 달린 해먹에 허벅지를 걸고 공중에 앉거나 거꾸로 매달리고, 해먹을 배에 걸고 엎드려 누운 뒤 손을 뒤로 뻗어 해먹을 잡고 발을 쭉 펴는 등 해먹 위에서 다양한 동작을 한다. 기본 운동 시간은 1시간이다. 거꾸로 매달려 몸을 곧게 펴서 하므로 틀어진 척추와 골반을 교정하는 효과가 있다. 동시에 유연성을 길러주기도 한다. 플라잉 요가는 매달려 진행하기 때문에 일반 요가보다 더 많은 근육을 사용하고 코어 근육을 강화한다. 또한 중력에 의해 눌려있던 몸속 장기들이 원래의 자리로 찾아가도록 돕기 때문에 소화 기능 강화와 변비 해소의 효과도 있다.
◇유연성에 맞게 하나씩 동작해야
다만 플라잉 요가는 무리하게 동작을 시도하면 어깨, 손목, 허리, 목, 무릎 등 다양한 부위가 다칠 수 있다. 특히 플라잉 요가는 상체를 해먹에 기대 체중을 싣는 자세가 많은 만큼 어깨, 팔꿈치, 손목 등의 부상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개인의 유연성에 맞게 플라잉 요가를 수행해야 한다. 무리하게 동작을 시도하거나 체중을 지나치게 실으면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다. 만약 플라잉 요가 자세를 취하다가 통증을 느끼면 동작을 멈추고 통증 없이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 특히 목과 허리에 통증이 있다면 병원에 방문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학칼럼] 백내장 치료, 노안 동반 여부가 핵심 변수
- [뷰티업계 이모저모] 러쉬코리아, ‘2026 발렌타인 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한정 출시 外
- 소아암 환자, 뮤지컬 ‘100층짜리 집’으로 초대합니다 外[아미랑]
- 평범한 당근의 맛있는 변신! ‘당근 파스타’[밀당365]
- ‘살 파먹는 박테리아’에 목숨 잃었다… 20대 男, 무슨 일?
- 공기 중에 미세 플라스틱이 둥둥… 바깥보다 더 심한 ‘이곳’, 어디?
- 깨끗이 씻는다고 다 좋은 것 아냐… 그냥 먹어야 하는 식품은?
- “두쫀쿠 때문에 헤어졌다”… 요즘 난리인 ‘두쫀쿠 이별’을 아시나요
- 달걀 속 하얀 끈, 알고 보면 ‘이 영양소’ 보고라는데?
- “노화 늦추는 식단” 이영애, 아침에 ‘이것’ 먹던데… 뭘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