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약이' 신유빈, 적으로 만난 언니 울렸다...전지희 꺾고 싱가포르 대회 32강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여자 탁구의 간판 '삐약이' 신유빈이 '영혼의 파트너' 전지희와의 맞대결에서 웃었다.
신유빈은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시리즈 2025 싱가포르 스매시 본선 여자 단식 64강전에서 전지희를 게임 스코어 3-0(11-8 11-6 11-7)으로 이겼다.
전지희는 신유빈과 지난 2023년 8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여자복식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지수 기자) 한국 여자 탁구의 간판 '삐약이' 신유빈이 '영혼의 파트너' 전지희와의 맞대결에서 웃었다.
신유빈은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시리즈 2025 싱가포르 스매시 본선 여자 단식 64강전에서 전지희를 게임 스코어 3-0(11-8 11-6 11-7)으로 이겼다.
신유빈은 이날 첫 게임부터 집중력을 발휘했다. 4-4 동점 상황에서 롱랠리 끝에 강한 스매싱으로 전지희를 흔들었다. 전지희의 연속 범실이 나오면서 7-4로 리드를 잡았다. 9-8로 쫓기기도 했지만 11-8로 첫 게임을 챙기고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신유빈은 기세를 몰아 2게임까지 11-6으로 삼켜냈다. 3게임은 초반부터 6-0으로 크게 앞서가면서 승리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전지희의 거센 반격에 10-7까지 점수차가 좁혀진 뒤에도 흔들림 없이 세트 포인트를 손에 넣고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신유빈은 이날 승리로 기분 좋게 이번 대회 여자 단식 32강에 안착했다. 게임을 마친 뒤 전지희에게 다가가 포옹을 나누고 기념 촬영까지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1992년생인 전지희는 중국 허베이성 랑팡이 고향이다. 중국 청소년 대표로 2007년 아시아청소년선수권 단식에서 준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하지만 중국 성인 대표팀 선발의 벽을 넘지 못하던 상황에서 2011년 한국으로 귀화, 태극마크를 달고 각종 국제대회를 누볐다.
전지희는 귀화 이후 2004년생인 띠동갑 후배 신유빈과 여자 복식으로 호흡을 맞춰 이 종목 '월드클래스'로 발돋움했다. 지난 2023년 5월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 은메달의 쾌거를 이뤄냈다.
한국 탁구의 세계선수권 여자복식 결승 진출은 1987년 뉴델리 대회 때 양영자-현정화 콤비의 금메달 이후 무려 36년 만의 값진 성과였다.
전지희는 신유빈과 지난 2023년 8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여자복식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한국 여자 탁구는 2022년 부산 대회 이후 21년 만의 여자복식 우승이라는 업적을 이뤄냈다.
전지희와 신유빈은 지난해 8월 파리에서 올림픽 포디움까지 오르는 기쁨을 맛봤다. 여자 단체전에서 독일을 꺾고 동메달을 수확했다.
신유빈은 파리 올림픽에서 임종훈과 짝을 이뤄 출전한 혼합복식, 여자 단체전까지 2개의 동메달을 따내며 한국 여자 탁구의 에이스 지위를 확실하게 다졌다.
전지희는 지난해 12월 전 소속팀 미래에셋증권과 계약 종료를 앞두고 다시 중국으로 돌아갔다. 자연스럽게 신유빈과 동행도 멈출 수밖에 없었다. 두 사람은 지난연말 중국 청두에서 열린 혼성단체 월드컵 준우승으로 유종의 미를 거두기는 했다.
이제 적으로 만난 두 사람의 첫 대결에서는 신유빈이 웃었다. 신유빈은 전지희와의 통산 세 차례 여자 단식 맞대결에서는 1승 2패로 열세였다. 이번 싱가포르 대회 승리로 2승 2패의 균형을 맞췄다.
신유빈은 지난해 1월 인도 고아에서 열린 스타 콘텐더 8강 게임 스코어 3-0 완승에 이어 전지희를 상대로 2연승을 달리게 됐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김지수 기자 jiso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활고 고백' 성훈, 강남 아파트 매입하더니…알바 근황 포착
- '유상무 아내' 김연지, 피멍+찢어진 눈꺼풀 해명
- '대만 진출' 이다혜, 역시 허벅지 1티어…아찔한 영상 공개
- 서희원, 폐렴 사망...'결혼 3년만 비보' 구준엽, 현재 '연락두절' [엑's 이슈]
- 박세리 "前 미국 대통령 클린턴→트럼프 제안 거절"
- 김연자, ♥남자친구와 '15년째 연애만' 속사정…"결혼 생각은 없어" (편스토랑)
- 故 설리 유족, 침묵 깼다…김수현·'리얼' 감독에 "베드신 강요" 입장 요구 [엑's 이슈]
- '에일리♥' 최시훈, 호스트바 루머부터 경제권까지 '솔직 고백' [엑's 이슈]
- 남편 전처와 술친구→셋이 친해→할리우드야?…최여진·김하영까지 '그사세' [엑's 이슈]
- 유혜원, '승리 꼬리표' 떼고 화제성 챙겼다…커플 불발→충격 퇴소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