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男우수상' 최진혁 울컥 "'미우새' 2년간 거절…母에 효도하겠다" [2024 SBS 연예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우새' 최진혁이 조우종과 함께 '2024 SBS 연예대상' 남자 우수상을 수상했다.
29일 오후 상암 SBS 프리즘타워에서는 사상 최초 설 당일에 열리는 '2024 SBS 연예대상'이 열렸다.
한편 '2024 SBS 연예대상'은 당초 지난해 12월 31일 오후 8시 40분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제주항공 참사 여파로 인해 2025년 설 당일로 미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정민경 기자) '미우새' 최진혁이 조우종과 함께 '2024 SBS 연예대상' 남자 우수상을 수상했다.
29일 오후 상암 SBS 프리즘타워에서는 사상 최초 설 당일에 열리는 '2024 SBS 연예대상'이 열렸다. 전현무X장도연X이현이가 3MC를 맡은 가운데, 2024년을 빛낸 SBS 예능인들이 총출동했다.
이날 우수상은 SBS '나의 완벽한 비서'에서 활약 중인 김도훈과 '런닝맨' 멤버 송지효가 시상에 나섰다.
남자 우수상은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 최진혁과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 조우종이 차지했다.

조우종은 "아직 많은 노력이 필요한 사람이고 부족한 사람인데, 믿고 상을 주신 SBS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아내를 향해 "사랑하는 아내가 없었다면 이 상을 받을 수 없었다. 지금도 앞으로도 사랑한다"며 가족들에게 영광을 돌렸다.
그런가 하면 최진혁은 "'미우새' 처음 제안받았을 때는 2년간 거절을 했다. 처음 제안받았을 때는 '내가 왜 미운 우리 새끼인가' 생각했다. 최근 엄마가 합세해서 혼이 나니까 재밌어하시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어머니를 향해 "앞으로도 효도하겠다"고 전해 뭉클함을 더했다. 진정성 넘치는 소감에 전현무는 "(최진혁이) 눈시울이 붉어졌다"며 감동했다.
한편 '2024 SBS 연예대상'은 당초 지난해 12월 31일 오후 8시 40분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제주항공 참사 여파로 인해 2025년 설 당일로 미뤄졌다.
사진=SBS
정민경 기자 sbeu3004@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연아, 으리으리 한강뷰 신혼집 내부 공개…럭셔리한 일상
- 유재석, 마침내 86억 논현동 펜트하우스 집들이 진행 예고
- '도경완♥' 장윤정, 시어머니에 강매 당해…포착된 모습 보니
- 김가영, 故오요안나 가해자 의혹 '불똥'…유튜버 대리 해명까지
- '생활고 고백' 성훈, 26억 강남 아파트 매입
- 박나래, 갑질이 사생활 파묘로…주사이모 강제수사→'소환 조사' 윤곽 [엑's 이슈]
- 신정환, '노빠꾸 탁재훈' 깜짝 등장…"또 잡힌 겁니까?" 자폭, 9년만 역대급 케미 '대박' [엑's 이슈
- '가족' 꺼냈던 조세호, 결국 다시 '활동 중단' 수순?…"♥아내 공개" 경고 어쩌나 [엑's 이슈]
- 미스터비스트, '뉴진스 인수' 총공에…"3000만 달러? 차라리 펀딩을" [엑's 이슈]
- '시동생 성범죄 불똥' 손담비, 뜻밖의 고백…"♥이규혁과 과거 공유 NO"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