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맛' 예고…설연휴 후 우리금융 검사 결과 나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이 다음달 4일 우리금융·은행을 비롯한 주요 금융지주 검사 결과를 발표한다.
브리핑에서는 우리·KB·농협금융지주와 각 은행의 주요 검사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금감원은 당초 지난해 12월 검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었다.
검사 결과 발표 연기에 관해 이 원장은 "위법 행위를 경미하게 취급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매운맛'으로 시장과 국민에게 알리려는 의도"라고 밝힌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이 다음달 4일 우리금융·은행을 비롯한 주요 금융지주 검사 결과를 발표한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매운맛'으로 결과를 알리겠다고 앞서 발표한 만큼 관심이 쏠리고 있다.
29일 금감원에 따르면 다음달 4일 오전 10시 '2024년 금융지주·은행주요 검사 결과 관련 브리핑을 개최한다.
브리핑에서는 우리·KB·농협금융지주와 각 은행의 주요 검사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브리핑에서는 이 원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박충현 은행 담당 부원장보가 검사 결과 개요를 설명한 뒤 질의응답을 한다.
검사 결과 발표에는 ▲금융사고 등 내부통제 관련 사항 ▲자본 비율과 자산건전성 ▲리스크관리 관련 사항도 포함된다.
금감원은 당초 지난해 12월 검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비상계엄 사태로 인해 새해 초로 한차례 연기한 데 이어 2월 초로 재차 연기했다.
검사 결과 발표 연기에 관해 이 원장은 "위법 행위를 경미하게 취급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매운맛'으로 시장과 국민에게 알리려는 의도"라고 밝힌 바 있다.
금감원의 이번 검사로 도출되는 경영실태평가 등급은 우리금융이 추진 중인 동양생명·ABL생명 인수·합병 관련 금융당국 인가 승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앞서 금융당국은 우리금융으로부터 동양·ABL생명보험 인수 승인 신청서를 제출받고 이달 중순부터 심사에 착수한 바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형배 "유엔군은 무엇을 위해 이 땅에 왔을까" 논란…헌재, 미증유의 위기
- [설 민심은 ⑤] "그만 좀 싸워라" 외가 '강원'서도 냉랭하지만…"그래도 이재명 대통령 안돼"
- 에어부산 김해공항 화재 기종은 '에어버스 A321-200'
- 나경원이 전한 설 민심…"조기 대선 운운에 민심 매서워"
- 김정은·트럼프, '싱가포르'에서 다시 시작할까 [기자수첩-정치]
- 이재명 '중도보수' 선언에 때아닌 '국민의힘 입당' 논란…"사양한다" "자격없다"
- 이재명 대장동 재판부 교체로 지연 불가피…신속 심리 위한 조건은? [법조계에 물어보니 625]
- 군 지휘관들이 기억하는 계엄 당일 '대통령 지시사항'은…
- 지창욱은 성공 하정우는 실패…극장가 누아르의 추락 [D:영화 뷰]
- 4.1만 관중 함성으로 뒤덮인 상암벌, 뜨거웠던 ‘연고지 더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