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아기공룡 둘리' 고길동, 성우 이재명 별세

현예슬 2025. 1. 15. 21: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아기공룡 둘리'에서 '고길동'(왼쪽) 역을 맡았던 성우 이재명(78)이 별세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유튜브 '옛날티비:KBS Archive'·엑스 캡처


애니메이션 '아기공룡 둘리'에서 '고길동' 역을 맡았던 성우 이재명(78)이 별세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의 부고 소식은 15일 후배 성우 정성훈이 자신의 엑스에 "삼가 이재명 선배님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글을 적으면서 알려졌다.

고인은 1946년생으로 연극배우 출신이다. 1971년 KBS 성우극회 13기로 입사해 애니메이션 '곰돌이 푸' '날아라 슈퍼보드' '드래곤볼' '슈퍼 그랑죠' '은비까비의 옛날 옛적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정글북' 등에 참여했다. 외화 '굿윌 헌팅' '인디아나 존스 : 잃어버린 성궤' 등의 더빙을 맡기도 했다.

고인의 대표작은 KBS에서 방영된 '아기공룡 둘리'의 '고길동' 역과 '곰돌이 푸'의 '피글렛' 역, SBS에서 방영된 '드래곤볼Z'의 '프리저' 역 등이 있다.

그는 2005년 영화 '쥬라기 공원 3'을 끝으로 일선에서 물러나 대중문화예술인 복지와 후진 양성을 위해 힘써왔다.

현예슬 기자 hyeon.yeseul@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