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연 기강 잡는 '소혜아씨' 하율리 본캐 털이

송운하 2025. 1. 13. 16: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궁녀즈 멤버, 단발 장인 '하율리'

드라마 '옥씨부인전'의 인기가 회차를 거듭할수록 뜨겁다. 특히 지난 12회에서는 구덕이(극 중 임지연) 그토록 피했던 소혜아씨(극중 하율리)를 마주하며, 큰 화제를 모으는 중! 이 엔딩의 주인공, 신예 배우 하율리의 TMI를 모아봤다.

인스타그램 @yully_x

1. 하율리는 1999년생으로, 극 중 송서인과 성윤겸 역을 맡은 배우 추영우와 동갑이다.

2. 하율리는 2018년 영화 〈이기적인 것들〉에서 승희 역으로 첫 연기 데뷔를 했다.

3. 하율리가 인터뷰를 통해 꼽은 롤모델은 배우 이영애다. “사람이 그렇게 우아할 수 있냐”며 감탄했다고.

인스타그램 @yully_x

4. 시대극은 이번이 두 번째?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극 중 이세영의 동무인 배경희 역을 연기했다. 이때의 단아했던 배경희와 소혜아씨를 비교해 보는 재미가 있다.

5. 〈옷소매 붉은 끝동〉으로 인연을 맺은 궁녀즈 멤버인 이세영, 이민지, 이은샘과는 동호회를 만들 정도로 드라마 밖에서도 찐친이 되었다고.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6. 일본 인기 작품인 〈중쇄를 찍자〉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오늘의 웹툰〉에 출연했다. 하율리는 원작에 없는 캐릭터인 스타작가 ‘뽐느’를 연기하면서, 신인답지 않은 안정적인 연기력과 자신만의 캐릭터 해석으로 호평을 얻었다.

인스타그램 @yully_x
인스타그램 @yully_x
7. 웹툰 원작인 스릴 넘치는 학원물 〈피라미드 게임〉에 방우이 역으로 출연해 학생들을 괴롭히는 백하린(극중 장다아)를 추종하는 발랄한 ‘허세소녀’를 연기했다.
인스타그램 @yully_x
인스타그램 @yully_x
8. 알고보면 단발 장인? 어깨에 닿을 듯 말듯한 기장부터 발랄한 느낌의 단발펌까지 고루 잘 어울리는 하율리. 〈옥씨부인전〉 속 정갈한 쪽머리와는 상반되는 모습이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