션, 숨겨왔던 '239억 용인 건물' 공개…"15년 열심히 모았다"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션이 세계 최초 루게릭 요양 병원을 소개했다.
또 션은 "승일이와 첫 만남은 승일이가 안구 마우스로 쓴 책이 있다. 교회 집사님이 전해줘서 읽었다. 거기에 (적힌) 승일이 꿈이 국내 최초 루게릭 요양 병원이었다. 마침 그 1년동안 어딘가 꼭 필요한 일에 쓰려고 1억 정도 저금한 게 있었다. 고민하던 참에 이 친구의 꿈에 이 돈이 전달되는 게 맞겠구나 했다"고 이 꿈에 동참한 계기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가수 션이 세계 최초 루게릭 요양 병원을 소개했다.
5일 유튜브 션과 함께 채널에는 '몰래 숨겨왔던 239억짜리 건물, 최초로 공개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날 션은 "오늘 여러분께 한 가지 비밀을 공개하려고 한다. 용인에 건물을 하나 지었다. 최초로 공개하겠다. 15년 동안 정말 열심히 모았다. 그 빌딩이 다 지어졌다"고 밝히며, 서울에서 용인의 건물까지 42km를 달렸다.
완주에 성공한 션은 "제 건물이다"라며 한 건물 앞에 섰다. 그는 "제 친구 박승일 대표와 저의 꿈이던 세계 최초 루게릭 요양 병원"이라고 해당 건물을 소개하며 "아주 특별한 병원"이라고 뿌듯하게 이야기했다.
병원은 환우 중심으로 설계됐다. 침대에서도 밖을 볼 수 있도록 창문을 낮고 크게 설치했으며, 야외 출입문은 턱 없이 폭이 넓었다. 진료실 또한 넓고 화창했다. 이에 대해 션은 "루게릭 환우분들이 바깥을 못 나간다. 인지 능력은 있으시다 최대한 바깥 느낄 수 있도록 신경 썼다"고 설명했다.
또 션은 "승일이와 첫 만남은 승일이가 안구 마우스로 쓴 책이 있다. 교회 집사님이 전해줘서 읽었다. 거기에 (적힌) 승일이 꿈이 국내 최초 루게릭 요양 병원이었다. 마침 그 1년동안 어딘가 꼭 필요한 일에 쓰려고 1억 정도 저금한 게 있었다. 고민하던 참에 이 친구의 꿈에 이 돈이 전달되는 게 맞겠구나 했다"고 이 꿈에 동참한 계기를 밝혔다.
이어 션은 "승일이 책에 한 10억 정도 있으면 병원을 지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쓰여 있었다. 세상 물정을 몰랐다"며 웃었다. 그는 "세심하게 환우분들 위해 작은 것들까지 다 하다보니 계속 늘어서 239억 빌딩이다"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박승일 공동대표는 23년 간의 긴 투병 끝에 준공일 3개월을 앞두고 긴 투병 끝에 소천했다. 이에 션은 "승일이는 22년 꿈꿔왔던 일"이라며 "완공된 걸 못 보고 간 게 많이 아쉽다"고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끝으로 션은 "승일이에게 주는 마지막 선물"이라며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도전했다. 그는 "승일이 만나고 이 꿈을 같이 꾸면서 모금도 하고 그랬다. 지금은 하늘나라에 있는 승일이에게 병원 다 지어졌다고 주는 마지막 선물"이라고 밝혔다.
그간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함께한 동료들, 시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 션은 영하의 날씨에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도전했고, 얼음물을 뒤집어 쓴 션은 "지목할 사람은 박승일 대표다. 하늘나라에서 도전해 달라"고 말했다.
이 챌린지를 비롯해 35만 명 후원자들이 요양 병원 건립에 도움을 줬다고. 대략 3번의 챌린지를 진행하며 매번 10억 정도의 금액이 모여 건립에 10%이상의 도움이 된 것이라고도 했다. 션은 "단지 모금된 것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알게돼 개인 후원자들도 늘어 30억 이상이다. 그 돈이 뜻에 맞게 쓰였으면 하는 마음으로 13년동안 대표직 맡으면서 한 번도 월급을 안 받았다. 그리고 나와 (아내) 혜영이도 병원 건립을 응원하면서 여태까지 대략 한 7억 정도 기부를 했다"며 진심을 보였다.
끝으로 션은 "루게릭 환우분들과 가족분들에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됐으면 한다. 지어진다고 끝이 아니라 잘 운영되고 잘 케어를 받아야 우리 병원을 보고 우리나라, 세계 곳곳에 이런 병원이 세워질 수 있으니 더 많이 관심 가져주시면 좋겠다"며 앞으로의 운영 다짐도 밝혔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유튜브 션과 함께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십억' 女자산가, 변사체로 발견…입술 주변 남성 DNA 검출됐다
- 린, '성매매' ♥이수 옹호 해명…"긁어 부스럼, 이기고 싶었다"
- 홍석천 "약에 취해 끌려나가…저러다 죽는 애도"…'마약 파티' 경고
- '함소원과 이혼' 진화, 해외서 알린 새출발…근황 공개
- CEO된 송지효, 누드 착시 속옷 화보 공개…파격 행보
- 고경표, 19금 사진 촬영 루머에 "사실무근, 심각한 범죄…엄중한 법적대응" [전문]
- "가슴 노출신까지" 차주영♥이현욱 '원경', 19금vs15금 두 버전…5.9% 출발, 혐관 그 자체 [엑's 이슈
- '최민수♥' 강주은, 결혼 32년만 충격 고백…"주방에서 많이 울어" (4인용식탁)[종합]
- 박세영♥곽정욱, 결혼 3년만 부모 된다 "6월 출산 예정" [공식입장]
- 박소현, '6살 연하' CEO에 마음 열었다…핑크빛 맞선 '달달' (이젠 사랑)[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