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혁신 기술 콘테스트…"연구비 15만 달러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차세대 배터리 분야의 혁신 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배터리 이노베이션 콘테스트(BIC) 2025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행사는 LG에너지솔루션이 2017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연구 공모 프로그램이다.
내년 최종 선정된 연구 주제에 대해서는 연간 최대 15만 달러의 연구비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대학 및 연구기관이 각자 연구 주제를 선정해 지원하는 기존 방식도 함께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참고사진] BIC 2025 개최 포스터. ⓒ](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12/26/dailian/20241226152600863bpjf.png)
LG에너지솔루션은 차세대 배터리 분야의 혁신 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배터리 이노베이션 콘테스트(BIC) 2025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행사는 LG에너지솔루션이 2017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연구 공모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대학과 연구기관에 연구 비용을 지원하고, 기술 개발 과정에도 적극 참여해 실질적 성과 창출을 돕는다.
내년 최종 선정된 연구 주제에 대해서는 연간 최대 15만 달러의 연구비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연구 성과에 따라 추가 연구비 지급도 가능하다.
공모 기간은 내년 1월31일까지로, 국내외 모든 대학과 연구기관이 참여할 수 있다.
사내 주요 사업부 연구개발(R&D) 조직들이 공동 연구를 희망하는 18건의 주제도 공개했다. 배터리 안전진단 솔루션 및 알고리즘 기술, 리튬·인산·철(LFP) 배터리용 신규 소재 개발 등이다.
대학 및 연구기관이 각자 연구 주제를 선정해 지원하는 기존 방식도 함께 진행된다.
현재까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을 받은 연구 프로젝트는 총 26건이다. 2019년 선정된 미국 샌디에이고 대학교(UCSD) 상온 구동 장수명 전고체 배터리 관련 연구는 세계적 권위의 학술지 '사이언스(Scienc)'지에 소개되기도 했다.
김제영 LG에너지솔루션 최고기술책임자(CTO) 전무는 "BIC는 산업계와 학계의 지혜를 모아 기술 혁신을 이루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더욱 강화된 기술 리더십으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세훈 19.0%·한동훈 18.8%·홍준표 17.4%·원희룡 14.4%…與 대권주자 '4강 구도' 뚜렷 [데일리안 여론
- 윤 대통령 지지율, 국회 탄핵안 가결 후 30%대 회복 [데일리안 여론조사]
- 국민 47% "전과자 선거 출마 금지시켜야"…88% "정치인들, 법 잘 안 지켜" [데일리안 여론조사]
- 한덕수 대행 탄핵?…52.2% "찬성" 40.5% "반대" [데일리안 여론조사]
- '차기 대권 19.0%' 오세훈, 도전 여부에 "고민 정말 깊다" 토로
- 국민의힘 의총서 '내홍' 격화…장동혁 "한동훈 결백하면 정치적 책임지겠다"
- 정부 관세 협상 '빈손'…재계, 불확실성에 긴장감 고조
- 이준석 "정부여당 다주택자들, 5월 9일까지 집 팔건가"
- 케데헌 '골든', 그래미 품었다…로제·캣츠아이는 수상 불발
- 재계약 완료! 노시환·안현민·송승기 연봉 잭팟, 김도영 삭감 칼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