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용, ‘RISE 바이오TOP10액티브 ETF’ 24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자산운용이 24일 국내 바이오 산업의 대표 기업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RISE 바이오TOP10액티브 ETF'를 선보인다.
23일 KB자산운용에 따르면 24일 출시되는 'RISE 바이오TOP10액티브 ETF'는 KB자산운용의 전문적인 리서치 및 운용 역량을 바탕으로 한 액티브 전략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자산운용이 24일 국내 바이오 산업의 대표 기업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RISE 바이오TOP10액티브 ETF'를 선보인다.
23일 KB자산운용에 따르면 24일 출시되는 'RISE 바이오TOP10액티브 ETF‘는 KB자산운용의 전문적인 리서치 및 운용 역량을 바탕으로 한 액티브 전략이 특징이다.
제형 플랫폼·신약개발, 바이오시밀러, 위탁개발 및 생산(CDMO)으로 분류하는 국내 바이오산업의 3대 핵심 분야에 집중 투자한다. 약사 출신의 구동현 펀드매니저가 직접 운용에 참여해 바이오산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예정이다.
기초지수는 ‘KRX 바이오 TOP10 지수’로 유가증권 및 코스닥 시장 상장종목 중 바이오 산업군 내 대표기업 10종목으로 구성한다.
최근 17일 기준 종목별 비중을 살펴보면 셀트리온(20.98%), 알테오젠(20.98%), 삼성바이오로직스(4.09%), 한미약품(3.62%), 유한양행(3.61%) 등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비중이 높은 셀트리온과 알테오젠은 독자적인 기술력 및 글로벌 전략을 바탕으로 한국 바이오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 기업이다. 셀트리온은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생산에 강점을 가진 기업으로 '램시마' 등 다양한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개발해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최근 셀트리온바이오솔루션스라는 신규 법인을 설립해 CDMO 사업에 본격 진출하기도 했다.
알테오젠은 ‘SC 제형변경 플랫폼’이라는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정맥주사 약물을 피하주사로 바꾸는 기술로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기술이전 계약을 통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찬영 KB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RISE 바이오TOP10액티브 ETF’는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바이오 산업에 효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시장 주도주에 한발 앞서 투자하는 액티브 전략을 통해 변동성 국면에서도 기회를 포착하고 초과 수익을 창출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수선한 시기에…" SBS 연기대상 조연상 심이영, 뼈있는 소감
- "난 사우디 왕자 아내" 우쭐거린 女인플루언서 정체 대반전
- 시청률도, 신뢰도 모두 잃은 KBS의 ‘씁쓸한’ 연말 [D:방송 뷰]
- 이재명도 머지 않았다…재판부, 눈치 보지 말고 신속히 결론 내야 [기자수첩-사회]
- 이재명, 尹처럼 ‘무모한’ 충동·선동 프레임으로 망한다
- 권성동, 헌재 항의방문 "편향·불공정…탄핵안 재의결 필요"
- 與, 공수처 '尹 체포영장 집행 경찰 위임'에 "오락가락 갈팡질팡" 직격
- 홍준표 "내란죄는 이재명이 덮어 씌운 프레임…소추서 변경하면 탄핵 자체 무효"
- "왕과 왕비 전에 부부"…차주영·이현욱의 색다른 시선 담긴 '원경' [D:현장]
- ‘2036 하계올림픽 유치전’ 서울 이어 전북, 2월 첫 관문 향해 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