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무, 韓 아이폰 앱 다운로드 1위…챗GPT·알리·쿠플 10위권

윤현성 기자 2024. 12. 17. 09: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테무'가 올 한해 우리나라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중국의 플랫폼 앱인 '알리'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애플은 2024년 한 해 동안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아케이드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 및 게임을 17일 공개했다.

애플 앱스토어의 '투데이' 탭에 게시된 연말 차트에는 올 한해 우리나라 앱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과 게임 탑 10이 발표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 2024 가장 많이 다운된 앱·게임 공개…유·무료 각각 탑10 뽑아
앱 부문은 테무·필름화 각각 1위…게임 부문은 제로나인·마인크래프트
애플은 2024년 한 해 동안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아케이드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 및 게임을 17일 공개했다. (사진=애플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중국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테무'가 올 한해 우리나라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중국의 플랫폼 앱인 '알리'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유료 앱은 '필름화-화민 필터'를 가장 많이 내려받았고, 게임 앱의 경우에는 무료 부문은 '제로나인', 유료 부문은 '마인크래프트'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애플은 2024년 한 해 동안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아케이드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 및 게임을 17일 공개했다.

애플 앱스토어의 '투데이' 탭에 게시된 연말 차트에는 올 한해 우리나라 앱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과 게임 탑 10이 발표됐다.

앱의 경우에는 무료 부문 1위 테무에 이어 스레드, 틱톡 라이트, 챗GPT, 배달요기요, 알리익스프레스, 쿠팡플레이, 모바일 건강보험증, 삼쩜삼 - 세금신고/환급도우미, 리브리복스 오디오북이 상위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유료 앱에서는 필름화 외에 유니콘: 광고차단 필수앱, 네거티브 - 필름 룩 필터, 한국사 능력, 포레스트 - 꿈을 향한 집중 타이머&스톱워치, 위플 가계부 프로, 오토슬리퍼 트래커, 안키모바일 플래시카드, 아날로그 웨딩, 회독JLPT의 다운로드 횟수가 가장 많았다.

무료 게임에서는 제로나인, 버섯커 키우기, 블러드 헌터: 도깨비전, SNK 올스타 파이트, 짤툰 골목식당 키우기, 히어로즈 오브 크라운, 매직 팡팡 힐링 톡톡, 고고 고수들, 다크아테나, 부석의 여정이 탑 10으로 선정됐다.

유료 게임은 마인크래프트, 어 댄스 오브 파이어 앤 아이스, 스타듀 밸리, 수박게임(スイカゲーム), 포우, 전염병 주식회사(Plague Inc.), 지오메트리 대시, 앵그리버드, 언더그라운드 블라썸, 섬도시 스토리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애플 아케이드에서는 헬로키티 아일랜드 어드벤쳐, 풋볼매니저2024 터치, 태고의 달인 등이 다운로드 횟수 상위권으로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