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권센터 “대통령 전용기 서울공항 이륙”…경호처 “성능 점검 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인권센터가 10일 오전 10시쯤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가 경기 성남시 서울공항을 이륙한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군인권센터는 이날 오전 긴급 공지를 보내 이같이 밝히며 "전용기는 뜨기 전 공군 35전대에서 비행기를 정비하고, 항공통제타워에도 비행계획이 통지되는데 이날 이륙 전에는 정비나 비행계획 통지도 없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통령경호처·국방부 “정기적인 성능 점검 비행”
군인권센터가 10일 오전 10시쯤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가 경기 성남시 서울공항을 이륙한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군인권센터는 이날 오전 긴급 공지를 보내 이같이 밝히며 “전용기는 뜨기 전 공군 35전대에서 비행기를 정비하고, 항공통제타워에도 비행계획이 통지되는데 이날 이륙 전에는 정비나 비행계획 통지도 없었다”고 전했다.
단체는 처음 공지에서 “(전용기의) 도착지는 알 수 없다고 하고, 대통령 등 탑승자가 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후 추가 공지를 통해 “전용기 내에는 대통령이 탑승하지 않았다는 점을 확인하여 다시 알린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통령경호처와 국방부 측은 “정기적인 성능 점검 비행이었다”고 설명했다.
박선영 기자 pomm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김상욱 “尹 탄핵 찬성할 것…국민의힘 동참해야”
- ‘술에 취한 尹, 주술 부채 든 여사’… 제주에 대형 풍자화
- “내란동조” 비난…김재섭, 집 앞 흉기 발견 “신변보호”
- 이재명 41%·한동훈 9%… 민주 지지율, 국힘의 ‘더블스코어’ [창간기념 여론조사]
- “탄핵 찬성하라” 與 의원 집중포화… 압박 사이트도 등장
- 尹 체포·구속 시 ‘업무 정지’ 규정없어… ‘옥중 집무’ 배제 못해
- [단독] 특수작전항공단 “영문도 모른 채 계엄군 이송, 자괴감”
- 경찰청장 “방첩사령관, 다시 전화해 한동훈도 위치추적하라고”
- “김용현, 합참의장에 ‘개념없는 놈’ 폭언”…합참 “아니다”
- “국민을, 헌법을 이렇게 무시할 수 있나” 헌법학자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