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 표결’에 안철수 테마주 급등…안랩은 16%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의원 대다수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에 불참한 가운데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탄핵 표결에 참여하면서 안랩 등 관련 주식이 상승하고 있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6분 기준 안랩은 전 거래일보다 16.39% 상승한 7만6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써니전자, 까뮤이앤씨 등 '안철수 테마주'로 분류되는 종목들도 상승세다.
송태종 전 대표가 안랩에 재직해 안철수 테마주의 대표로 불리는 써니전자는 이날 25.49% 상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의원 대다수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에 불참한 가운데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탄핵 표결에 참여하면서 안랩 등 관련 주식이 상승하고 있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6분 기준 안랩은 전 거래일보다 16.39% 상승한 7만6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안랩은 장중 21.74% 상승해 7만9500원을 찍기도 했다. 안 의원은 안랩의 지분 18.57%를 보유하고 있다.
써니전자, 까뮤이앤씨 등 ‘안철수 테마주’로 분류되는 종목들도 상승세다. 송태종 전 대표가 안랩에 재직해 안철수 테마주의 대표로 불리는 써니전자는 이날 25.49% 상승했다. 안 의원 지지모임 ‘국민과 함께하는 전문가 광장’의 표학길 상임대표가 사외이사로 있는 까뮤이앤씨도 8.13% 올랐다.
그 외 오픈베이스(9.87%) 에스넷(7.11%) 한국정보공학(6.21%) 등 테마주도 상승 중이다.
앞서 안 의원은 국민의힘 의원 105명이 김건희 여사 특검법 부결 투표 이후 본회의장을 떠난 상황에서 홀로 본회의장에 남아 자리를 지켰다. 안 의원은 표결 후 기자들과 만나 “제가 약속드린 대로 국민 뜻에 따라 투표했다”며 탄핵 찬성에 투표했음을 사실상 밝혔다.
권민지 기자 10000g@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년회 취소 속출하고 길거리도 썰렁” 속타는 사장님들
- 국민 10명 중 7명 尹탄핵 찬성… 與 지지층은 반대 [여론조사]
- 싼타페·투싼·그랜저도 스마트카드키 쓴다
- ‘탄핵 표결’에 안철수 테마주 급등…안랩은 16% 상승
- 부동산 정책도 셧다운… 尹 임기 내 270만호 공급 사실상 물거품
- 위기의 대형마트, 불황에도 잘 나가는 ‘올·다·무’ 모시기
- 세 번째 ‘김건희 특검법’ 또 또 부결… 폐기 수순
- 尹 “내 임기·정국안정방안 당에 일임하겠다” [전문]
- “일만 터지면 욕받이, 우리가 반란군인가” 울분 터진 경찰
- “헌정질서 숭배한 대통령 결단” 대통령실, 계엄 정당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