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A4→스테이씨·엔믹스까지…尹 탄핵 정국에 촛불 밝힌 K팝 아이돌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5년 만의 비상계엄을 선포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요구하는 촛불집회가 열린 가운데, K팝 아티스트들이 팬들을 독려했다.
7일 그룹 엔믹스(NMIXX) 멤버 규진은 팬 소통 앱 버블을 통해 "따뜻하게 입었지? 핫팩 필수 장갑도 꼭"이라는 글과 함께 장갑, 불, 목도리 이모티콘을 남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45년 만의 비상계엄을 선포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요구하는 촛불집회가 열린 가운데, K팝 아티스트들이 팬들을 독려했다.
7일 그룹 엔믹스(NMIXX) 멤버 규진은 팬 소통 앱 버블을 통해 "따뜻하게 입었지? 핫팩 필수 장갑도 꼭"이라는 글과 함께 장갑, 불, 목도리 이모티콘을 남겼다. 이와 함께 "나 안아. 몸 조심해"라고 덧붙이며 팬들을 독려했다.
그룹 B1A4 공찬도 팬 소통 앱 프롬을 통해 "날씨 많이 추운데 따뜻하게 입었지? 추운데 주말인데 너무너무 고생했어. 집에 조심히 돌아가고, 들어가면 따뜻한 물 마시고 집 따뜻하게 쉬어. 마음이 아프다 아파"라고 전했다.

같은 그룹의 신우도 "우리 바나(팬덤명)들은 집 조심해서 들어가고, 일단 우리는 우리 할 일을 하면서 계속 지켜보는 수 밖에 없다. 끊임없이 지켜보고 지켜보는 거지"라고 독려했다.
스테이씨(STAYC) 수민도 한 팬에게 "이 세상에는 OO가 있기에 꼭 더 나은 날들이 올거야. 잠에 들기 어려운 요즘이지만 OO가 꿈꾸말자(꿈도 꾸지 말고 푹 자) 하길 바랄게"라고 전해 감동을 안겼다.
샤이니(SHINee) 온유는 "너무 춥지 않게 따뜻하게 입고 핫팩도 챙기고 장갑끼고 따뜻한 물 마시고 배 안 고프게 몸 잘 챙겨야해. 알겠지?"라고 걱정의 목소리를 냈다.

이외에도 이달의 소녀(LOONA) 출신 이브는 "뉴스 보고 있었어. 우리가 살기 좋은 세상 만들어줄게. 같이 만들자"라고 말해 뭉클함을 더했다.
한편, 국회는 7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과 김건희 여사 특검법 표결을 위한 본회의를 열었다. 하지만 안철수 의원을 제외한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이 김건희 특검법 투표 이후 본회의장을 떠나, 윤 대통령 탄핵안 표결에 불참했다.
뒤늦게 김예지, 김상욱 의원이 돌아와 투표했으나 나머지 105명의 의원은 투표 종료까지 돌아오지않아 의결 정족수인 재적의원 2/3(200석)에 미달해 투표가 성립되지 않았고, 김 여사 특검법은 2표 차이로 부결됐다.
사진= 엑스포츠뉴스DB, 공찬, 온라인 커뮤니티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지 "만삭 아닌 이상 무대 가능" 김종민·빽가와 근황 공개
- 이동국 子 시안, 피는 못 속이네…"국대 느낌" 맹활약
- 이세영 "가슴 필러 터져"…성형 부작용 고백 '충격'
- 손연재, 9개월 子 식단표 공개…국대급 관리 '깜짝'
- 오윤아 발달장애 子. 전시하는 그림작가 됐다…"너무 잘 그려"
- 차은우, 한 방에 나락 간 '200억 탈세'…군 전역 후 빨간불 켜졌다 [엑's 이슈]
- '박나래 손절' 주사이모, "사생활 왜곡" 심각…AI에 법률 상담 [엑's 이슈]
- 올리버쌤, '의료 무임승차' 논란 후 한국행 포기 선언 "힘들고 슬퍼" [엑's 이슈]
- 지상렬, ♥신보람과 핑크빛 계속…'무도' 소개팅 11년만 첫 '유부' 등극하나 [엑's 이슈]
- 도경수, 신민아♥김우빈 결혼식 축의금 밝혔다…"100만 원대, 축가는 못 해" (할명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