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유명 데이트 앱, 4000명 대상 조사… “가장 선호하는 성관계 자세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유명 데이트 앱에서 '성적 취향 선호도'와 '선호하는 성관계 체위'에 대한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지난 2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미국의 데이트 앱 범블은 성인 4000명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성적 취향과 성관계 체위에 관해 조사했다.
좋아하는 성관계 자세가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남녀 모두 앉아서 관계하는 전좌위 자세(74%)가 가장 인기가 많았다.
남성의 경우 성관계 다양한 체위 후배위 자세에서 음경 골절이 가장 흔하게 발생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미국의 데이트 앱 범블은 성인 4000명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성적 취향과 성관계 체위에 관해 조사했다. 그 결과 선호하는 성적 취향은 ▲오르가슴을 느낀 후에도 지속하기(31%) ▲침대 외 다른 장소에서 하기(17%) ▲포르노 시청하며 하기(17%) ▲구강성교(13%) ▲연인과 함께 알몸으로 운동하기(12%) 순이었다. 좋아하는 성관계 자세가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남녀 모두 앉아서 관계하는 전좌위 자세(74%)가 가장 인기가 많았다. 한편 성적 취향은 세대별로 다른 결과가 확인됐다. 성 보조기구를 사용하냐는 질문에 MZ세대(1981~2005년생)는 43%만이 사용한다고 답했다. 반면 X세대(1965~1980년생)는 54%나 사용한다고 답했다.
성관계를 할 때 무리한 자세를 하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보조기구를 사용하면 다칠 수 있다. 성관계 체위를 바꾸는 중에 다리‧목 부분의 근육에 경련이나 수축이 일어날 수 있다. 또한 성관계하다 보면 콘돔이나 성관계 기구가 질 안에 들어갈 수 있다. 여성 음부‧질과 관련한 모든 부분을 일컫는 외음질에 이물질이 들어가면 급성 감염‧통증 등이 나타난다. 외음질에 48시간 이상 이물질이 들어가 있으면 세균이 증식하고, 심한 국소 감염이 발생할 수 있다. 남성의 경우 성관계 다양한 체위 후배위 자세에서 음경 골절이 가장 흔하게 발생한다. 음경 골절은 음경 백막 파열을 말한다. 음경이 골절될 때는 뚝뚝 끊어지거나 터지는 소리가 나는 경우가 많다.
성 보조기구를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청결이다. 사용한 후에는 깨끗이 닦아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해야 한다. 성병이 옮을 수 있기 때문에 성관계 파트너가 아닌 다른 사람과 공유해 사용하지 않는다. 성 보조기구를 잘못 사용할 때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자궁수축 ▲생리통 ▲피부 질환이 있거나 ▲질 분비물이 적은 경우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는 피부 자극, 접촉성 피부염, 알레르기 반응, 질이나 요도감염 등을 유발할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kg 감량’ 강남, “두 달 넘게 참았다”… 살 빼려면 피하라던데?
- “무섭게 살찐다” 25kg 감량 풍자가 꼽은 음식, 정체는?
- “혈압 낮추려 먹었는데 큰일 날 뻔” 고혈압 환자, ‘이 과일’ 조심
- “쉽고 재미있는데 달리기보다 효과적” NASA 추천 ‘이 운동’, 뭘까?
- 귀여운 아기 볼, 왜 깨물고 싶을까
- 여성, ‘이것’ 큰 남성에게 끌린다… 뭘까?
- 아침식사 꼭 해야 해? 궁금한 사람, 보세요
- “나도 할 수 있겠는데?”… ‘억만장자’가 실천하는 피부 관리법, 뭘까?
- 입원만이 능사 아냐… 노인, 병원에 오래 있으면 인지 저하 위험
- 이유 없이 체중 늘었는데… 이게 다 腸 때문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