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준법 실천 임직원 시상… “준법 조직문화 확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27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2024 준법실천자(CP매니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준법실천자의 날'은 한 해 동안 준법 경영에 기여한 우수 임직원을 격려하고 올해 활동 경과와 내년도 준법 경영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우수 준법실천자’ 13명 시상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27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2024 준법실천자(CP매니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준법실천자의 날’은 한 해 동안 준법 경영에 기여한 우수 임직원을 격려하고 올해 활동 경과와 내년도 준법 경영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다. 201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로 10년째를 맞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우수상을 수상한 LS사업부 장유진 선임 등 총 13명의 임직원이 ‘준법 우수자’로 선정돼 포상을 받았다. ‘부패방지를 위한 기업의 방향’을 주제로 한 국민권익위원회 초청 ‘준법특강’, 준법 퀴즈 대항 대회인 ‘준법, 왕중왕전’ 등 다양한 행사도 열렸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11년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준법경영원칙’을 선포한 후, 준법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임직원들의 준법의식 제고와 투명한 기업문화 구축을 위해 매년 각 부서별로 준법활동을 독려하는 ‘준법실천자’를 선정하고, 모든 임원과 전체 직책자의 준법활동 실적을 지수로 산정해 조직 성과평가에 반영하고 있다.
최병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준법지원실장은 “방위산업은 국가안보와 직결되기에 준법경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직무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준법 교육 등을 통해 회사 구성원의 준법의식을 높이고 준법 조직문화를 확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21년 국내 방산기업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ISO37301)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 2020년엔 국제투명성기구(TI)가 발표한 방산기업 반부패지수 평가에서도 전 세계 38개국 134개 기업 중 글로벌 상위 5개 업체에 선정된 바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위 불륜장면 실시간 목격한 장모, 그 자리서 숨졌다
- “부친상만큼 큰 벌 없어”…유아인, 오늘(28일) 항소심 3차 공판
- 안희정 성폭행 손배소 2심 시작…김지은 신체 재감정 여부 두고 '공방'
- 추경호 "민주당, 양심 살아있다면 신영대 체포동의안 가결시켜야"
- "대한민국 3분의 2 사라질 것" 머스크 또 언급
- 보수주자 춘추전국시대…한동훈은 '흔들' 다른 잠룡들은 '꿈틀'
- 김예지 "첫 표결 후 한동훈으로부터 응원 메시지 받아"
- 선관위, '與 의원 내란공범' 현수막은 가능…'이재명은 안 돼' 불허
- 시청률도, 신뢰도 모두 잃은 KBS의 ‘씁쓸한’ 연말 [D:방송 뷰]
- 문체부로부터 중징계 요구받은 정몽규 회장이 문체부를 설득?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