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용, ‘RISE 미국AI테크액티브 ETF’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RISE 미국AI테크액티브 ETF'는 빠르게 성장하는 AI 산업을 타깃으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어플리케이션 분야의 글로벌 핵심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이상엽 KB자산운용 매니저는 "'RISE 미국AI테크액티브 ETF'는 엔비디아의 뒤를 이을 혁신적인 AI테크 기업들에 선제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AI 시장에서 능동적인 대응력을 바탕으로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자산운용이 오는 26일 액티브 운용 방식의 인공지능(AI)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RISE 미국AI테크액티브’를 출시한다고 밝혔ㄷ.
‘RISE 미국AI테크액티브 ETF’는 빠르게 성장하는 AI 산업을 타깃으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어플리케이션 분야의 글로벌 핵심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액티브 전략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를 선보이며, 적극적인 종목 발굴 및 포트폴리오 조정으로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RISE 미국AI테크액티브 ETF’ 포트폴리오의 50%는 다른 미국 테크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들과 마찬가지로 최근까지 미국 증시를 주도해온 빅테크 기업에 투자한다. 나머지 50%는 앞으로 미국 증시를 주도할 차세대 기업을 발굴해 차별적으로 투자한다.
빅테크 기업에는 미국 증시를 주도하는 M7 종목으로 AI 모델 학습과 실행에 필수적인 GPU 제조사 엔비디아, 클라우드 플랫폼 리더인 마이크로소프트, 그리고 데이터와 알고리즘 혁신을 주도하는 알파벳(구글) 등이 속한다.
차세대 AI 기업은 다국적 반도체 및 소프트웨어 설계 기업인 ARM 홀딩스와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코인베이스, 그리고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는 팔란티어 등이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끈다.
전 세계 AI 시장은 2032년까지 연평균 33% 성장하며 1조 6000억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AI 모델 개발 및 실행을 지원하는 GPU와 같은 하드웨어, 클라우드 플랫폼과 같은 인프라, 그리고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가 시장 성장을 이끄는 주요 축으로 주목받고 있다.
운용은 이상엽 매니저가 담당한다. 그는 현재 KB자산운용의 간판 펀드인 ‘KB 미국대표성장주 펀드’의 운용을 맡고 있는 7년차 베테랑 매니저로 미국 및 글로벌 성장주 투자에서 검증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KB 미국대표성장주 펀드(UH)’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43%(지난 25일 기준)를 웃돌며 비교 벤치마크 37.37% 대비 우수한 성과를 자랑한다
이상엽 KB자산운용 매니저는 “‘RISE 미국AI테크액티브 ETF’는 엔비디아의 뒤를 이을 혁신적인 AI테크 기업들에 선제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AI 시장에서 능동적인 대응력을 바탕으로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일리 헬스] 하루에 화장실 '8번' 이상 간다면...'이것' 의심해야
-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비·밤부터 기온 '뚝'…추위 떨다 '어깨 뻐근' 근육통 주의보
- 윤 대통령 지지율 상승세…30%대 회복, '인적쇄신'에 달렸다 [정국 기상대]
- 두 번째 관문 '무죄' 한숨 돌린 이재명, 尹 탄핵·김건희 특검 '역공'
- 드디어 첫 선 보인 '한강버스'…비행기처럼 개인 테이블 갖춰
- '非장동혁 非한동훈' 대안과 미래, 보수 '제3의 움직임' 모색하나
- '황금PC' 녹취서 민주당 의원 최소 9명 거론…김경 '공천로비' 어디까지
- 김민석, 총리 관저서 민주당원 행사 논란…국민의힘 "당장 총리직서 물러나야"
- 연대의 경제학…위기의 대학로 구원할 유산될까 [퀴어 웨이브③]
- ‘나락에서 4위까지’ 캐릭 효과 등에 업은 맨유 도장깨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