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디저트 대장 호빵도 제쳤다" GS25, 넷플릭스 컬래버 디저트로 대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절기 디저트 대장 호빵까지 제쳤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선보인 △블랙마시멜로케이크 △화이크마시멜로케이크 △마롱티라미수 △클래식티라미수 등 디저트빵4종이 11월 기준, 디저트빵류 매출 1~4위에 나란히 올라선 것으로 확인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절기 디저트 대장 호빵까지 제쳤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선보인 △블랙마시멜로케이크 △화이크마시멜로케이크 △마롱티라미수 △클래식티라미수 등 디저트빵4종이 11월 기준, 디저트빵류 매출 1~4위에 나란히 올라선 것으로 확인됐다.
4종의 디저트빵은 이달 1일~17일까지, 매일 1억1800만원 상당의 판매고를 올리며, 단 17일 만에누적 매출 20억원을 돌파했다.매년 4분기 디저트빵 분류 최고 매출을 올리는 동절기 디저트 대장격인 호빵까지 넘어선 역대급 성과다.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린 디저트빵은 ‘마시멜로케이크’ 2종이다.요리사들을 '흑수저'와 '백수저'로 나눈 넷플릭스의 '흑백요리사’ 프로그램 방식을 차용해GS25가 블랙과 화이트 콘셉트로 기획한 메뉴다.
브라우니 위에 바닐라맛 마시멜로를 얹고 다크 초콜릿(블랙)과코코넛슈레드(화이트)를 겉면에 각각 코팅하는 방식으로 ‘흑백’ 콘셉트는 물론 차별화된 맛과 식감까지 완성도 있게 잘 구현해 낸 점 등이 최상위 매출을 끌어내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넷플릭스 티라미수’ 2종의 흥행에 힘입어GS25의 '티라미수' 매출은역대급 호황을 누리고 있다. 11월(1일~17일)기준, GS25의 전체'티라미수' 메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6배 규모로 크게 신장했다.
‘흑백요리사’에서 '티라미수' 메뉴가 화제가 되며 치솟은구매 수요를 특유의 가성비 등을 앞세운 편의점이 빠르게 흡수하며 매출 특수를 누렸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실제로 GS25의‘티라미수' 상품 가격은3000원대 수준으로 디저트 전문점 동일 메뉴 대비 2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GS25는 케이크 등 디저트가 매출 특수를 누리는 연말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4종의 넷플릭스 컬래버 상품 매출이 더욱 가파른 증가 추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원필 GS25 디저트빵 MD는 “상품 품질은 물론 화제성까지 모두 갖춘 넷플릭스 컬래버 상품이 출시와 동시에 고공 매출을 기록하며 편의점 디저트 시장의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넷플릭스 컬래버 상품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하는 등메가 히트 상품 육성을 위한 협업 활동 또한 다양하게 추진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의힘 '법정구속' 가능성 시사에…사법리스크 2라운드 앞둔 민주당 표정은
- "국민께 꼭 알려야"…'이재명 사법리스크' 공세 수위 높이는 국민의힘
- 일자리 뺏는 늙은이? 이대로면 노인 부양에 ‘청춘’ 바칠 수도
- "알몸도 아닌데…레깅스·브라탑 입었다고 헬스장서 쫓겨났습니다"
- 외식 프랜차이즈, 잠잠했던 오너리스크 재현에 '긴장’
- 국민의힘, '법카 유용' 이재명 기소에 "엄중 책임 물어야"
- '이재명 흔들리는 지금이 기회'…한동훈, '민생' 행보로 대권주자 면모 부각
- '文정부' 사드 배치 지연 의혹 일파만파…정황 속속 포착
- 가상의 이야기로 펼치는 현재의 담론…쏟아지는 SF 연극
- '시장이 상암까지…' 통영시, 스포츠마케팅 괄목할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