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영산대 미용건강관리과-대만 장경과기대, 기술 협력 협약

2024. 11. 18. 16: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미용건강관리학과가 최근 장경과기대와 협약 및 특강을 위해 대만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미래융합대학 미용건강관리학과가 최근 세계 최고수준의 특수 분장기술을 교육하는 대만 장경과기대(長庚科技大學) 화장품응용과와 최근 협약을 맺었다.

미용건강관리학과는 지난 5일 대만 장경과기대 화장품응용과를 방문해 특수분장, 신기술, 3D 분장기술 공유, 기술공동개발 등의 분야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장경과기대 화장품응용과는 특수분장, 3D분장기술 등으로 이름난 대학이다. 또 사고로 훼손된 시신을 복원하는 시체복원술도 뛰어나 장례업계에 기술도 지원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미용건강관리학과 재학생 30여명이 동행했다. 이들은 장경과기대가 마련한 특수분장 등 신기술 특강에 참여하고 캠퍼스 내에 위치한 대만 대표기업 포모사그룹(Formosa Plastics Group)의 박물관도 견학했다.

영산대 미용건강관리학과장 이영희 교수는 “학생들이 대만 현지에서 특수분장 등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었던 흥미로운 기회였다”며 “아울러 이번 협업을 바탕으로 메디컬뷰티 분야에 신선한 바람이 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나혜 인턴기자 kim.nahye@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