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봄, 여전히 길고 가는 다리… 몸매 관리 위해 ‘이 음식’ 끊었다는데?

김예경 기자 2024. 11. 18. 14: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투애니원 메인 보컬 박봄(40)이 날씬한 몸매를 공개했다.

지난 15일 박봄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마부하이 마닐라(Mabuhay Manila)"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게재된 사진 속 박봄은 검은색 모자를 착용하고 엘리베이터 벽에 기대고 있었다.

박봄은 최근 2NE1 콘서트 준비와 함께 다이어트에 성공한 모습으로 나타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의 건강]
박봄이 다이어트 후 근황을 공개했다./사진=박봄 인스타그램 캡처
투애니원 메인 보컬 박봄(40)이 날씬한 몸매를 공개했다.

지난 15일 박봄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마부하이 마닐라(Mabuhay Manila)”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게재된 사진 속 박봄은 검은색 모자를 착용하고 엘리베이터 벽에 기대고 있었다. 특히 짧은 바지를 입어 길고 얇은 다리가 눈에 띄었다. 게시물을 본 누리꾼들은 “다이어트 성공했네” “데뷔 때로 돌아간 것 같다”는 댓글을 남겼다. 박봄은 최근 2NE1 콘서트 준비와 함께 다이어트에 성공한 모습으로 나타났다. 과거 박봄은 tvN 프로그램 ‘온앤오프’에서 “6개월 만에 11kg을 감량했다”며 “상추와 콜라비를 즐겨 먹고 빵을 끊었다”고 말한 바가 있다. 박봄의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상추, 칼슘 풍부해 지방 분해에 도움

상추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다이어트를 할 때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는 칼슘으로, 칼슘이 부족하면 뇌가 이를 채우기 위해 음식을 먹으라는 명령을 내린다. 상추에 든 칼슘이 명령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것뿐만 아니라 지방을 분해하는 기능을 해 장에서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줄여준다. 또한, 상추에 들어 있는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다이어트의 적인 부종을 해결할 수 있으며, 열량이 낮아 언제든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상추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돕고 긴장을 완화해 피로 해소를 도와준다. 이는 상추를 천연 강장제라 부르는 이유이기도 하다. 상추는 변비 환자에게도 도움이 된다. 상추에는 다양한 섬유소가 많이 들어있고, 상추의 95%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변이 딱딱하게 굳어지는 것을 막고 변의 양도 늘려준다.

◇콜라비, 열량 낮아 다이어트에 제격

콜라비는 100g당 27kcal로 열량이 낮고 섬유질이 많아 변비 치료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콜라비에는 비타민C 등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서울시농수산물공사 조사분석팀에 따르면, 콜라비는 비타민C 함유량도 높아 피로 해소와 노화, 당뇨에 효과가 있다. 또 콜라비는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돕는다. 따라서 콜라비는 고지혈증 등 혈관질환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콜라비는 혈액 순환뿐만 아니라 혈압을 낮추는 데도 좋다. 콜라비의 맛은 순무보다 달고 아삭아삭하다. 콜라비는 크기에 따라 당도가 다른데, 너무 작으면 당도가 떨어지고 너무 크면 육질이 지나치게 단단해 맛이 없어 적당한 크기를 고르면 좋다. 콜라비는 다양하게 요리해서 먹을 수 있고, 과일처럼 깎아서 바로 먹어도 식감이 좋아 괜찮다.

◇빵, 혈당지수 높아 살찌기 쉬워

빵과 같은 정제 탄수화물은 혈당지수가 높아 비만을 유발하기 쉽다. 혈당지수는 음식에 포함된 탄수화물이 혈당치를 올리는 정도를 의미한다.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 혈당이 갑자기 증가하고, 이를 조절하기 위해 인슐린도 급격하게 분비된다. 이로 인해 혈당이 급속하게 감소하면서 우리 몸은 허기를 느끼고 다시 식욕이 생기며 과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체내 분비된 인슐린은 높아진 혈당을 지방세포에 저장하면서 비만을 유발한다. 정제 탄수화물은 피부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정제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당부하(몸에서 포도당을 대사하는 능력)가 촉진돼 체내 성분 ‘IGF-1’이 증가한다. 이 성분이 늘어나면 피부에 염증이 더 잘 유발돼 여드름과 모낭염이 생기기 쉽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