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장애 학생 취업 지원 '행복스펙UP 챌린지' 시상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 C&C는 1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SK u-타워에서 장애 학생들의 사회진출을 돕기 위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젝트 '행복스펙 UP 챌린지' 시상식을 개최했다.
'행복스펙UP 챌린지'는 'SK C&C 행복 IT 장학생'을 대상으로, 각 학생이 세운 진로 목표에 맞춘 역량 빌드 업 프로젝트로 기획된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 C&C는 1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SK u-타워에서 장애 학생들의 사회진출을 돕기 위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젝트 ‘행복스펙 UP 챌린지’ 시상식을 개최했다.
‘행복스펙UP 챌린지’는 ‘SK C&C 행복 IT 장학생’을 대상으로, 각 학생이 세운 진로 목표에 맞춘 역량 빌드 업 프로젝트로 기획된 행사다.
행복 IT 장학금은 장애 학생들의 디지털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2005년부터 SK C&C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6억 4000만원이 지원됐고 1007명에 달하는 장학생이 배출됐다.
이번 챌린지에는 14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외부 전문가 특강, SK C&C 구성원 멘토링, 회사 체험 등 다양한 직무 역량 강화 활동이 진행됐다. 외부 전문가 특강에서는 학생들이 희망하는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탐색하고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SK C&C 구성원들이 멘토로 참여해, 학생들이 각 분야에서 전문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실무 지식과 경험을 전수했다. 학생들은 자신의 학습 수준에 맞춘 연구 활동과 경영 지식 등 실질적인 역량 개발을 지원받았다.
SK C&C 사옥 방문 및 사내 투어 프로그램도 진행돼, 학생들은 실제 업무 현장에서 자신이 쌓는 역량이 어떻게 활용되고 도움이 되는 지 확인하는 기회도 가졌다.
챌린지 참여 학생들은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 AI 연구 개발, 로봇 연구 인턴십 등 각자 진로 목표에 맞는 연구기관 인턴십 경험도 쌓았다.
신용운 SK C&C ESG전략담당은 “’행복스펙UP 챌린지’를 통해 장애 학생들이 설정한 진로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어 기쁘다” 며 “앞으로도 장애 학생들이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일리 헬스] 쌀쌀해지니 생각나는 '이 과일'...지금 먹어야 하는 이유
- "국민이 주인"…이재명 1심 선고 후, 민주당 '조기대선' 사활
- 이재명 "난 죽지 않아"…진중권 "죽는 건 주변 사람들"
- 이준석 뒤늦은 '尹 공천개입' 주장에…국민의힘서는 "공정했다더니?"
- 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덧댄 외제차 차주의 꼼수
- 이재명, 징역형 부당하다고 하지만…허경영도 허위사실 공표로 징역형
- "국민이 주인"…이재명 1심 선고 후, 민주당 '조기대선' 사활
- 북한 '쓰레기 풍선' 살포…김여정 담화 후속조치
- 룰라 ‘비밀은 없어’ [Z를 위한 X의 가요㉛]
- "따뜻한 마음으로" 눈물 삼킨 지바롯데, 사사키 MLB 도전 지원…팬들도 박수로 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