母도 몰랐던 이중 생활 금쪽이… 오은영 "상호작용 미숙" 진단 (금쪽같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사 오은영이 집과 밖의 모습이 다른 초1 금쪽이는 또래와의 상호작용 방식이 미숙하다고 진단내렸다.
15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는 '엄마와 떨어지면 돌변하는 예비 초1 딸'의 사연이 공개된다.
집에서와 달리 친구들에게 나쁜 짓을 하는 금쪽이의 모습에 엄마는 혼란스러워하고, 이에 오 박사는 금쪽이가 또래와의 상호작용에서 미숙한 모습을 보이는 것은 불균형한 발달 때문이라며 원인 파악이 시급하다고 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유림 기자) 박사 오은영이 집과 밖의 모습이 다른 초1 금쪽이는 또래와의 상호작용 방식이 미숙하다고 진단내렸다.
15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는 ‘엄마와 떨어지면 돌변하는 예비 초1 딸’의 사연이 공개된다.
이날 스튜디오에는 예비 초1 딸을 키우고 있는 부부가 등장한다. 금쪽이는 엄마와 함께 있을 땐 모범생이지만 엄마와 떨어져 있는 어린이집에선 온갖 말썽을 일으킨다는데. 집 안팎에서의 모습이 180도 다르다는 금쪽이에겐 어떤 문제가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선공개 영상에서는 이른 아침부터 엄마와 함께 공부하는 금쪽이의 모습이 보인다. 금쪽이는 막힘없이 수학 문제를 풀고, 받아쓰기도 만점을 받는다. 당장 초등학교에 입학해도 손색없을 우수한 학업능력을 뽐내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하지만, 이어진 어린이집에 등원한 금쪽이의 모습에서 문제점이 관찰된다. 혼자 멀찍이 떨어져 앉아 삼삼오오 노는 친구들을 바라보고 있던 금쪽이가 조심스레 친구들에게 다가가서 갑자기 친구들이 쌓아놓은 블록을 무너뜨리고 도망가 버렸던 것.
집에서는 모범생이었던 금쪽이가 어린이집에서는 180도 변하는 모습에 스튜디오의 패널들이 깜짝 놀란다.
계속해서 교실 바닥에 드러눕고 급기야 기어다니기까지 하는데. 집에서와 달리 친구들에게 나쁜 짓을 하는 금쪽이의 모습에 엄마는 혼란스러워하고, 이에 오 박사는 금쪽이가 또래와의 상호작용에서 미숙한 모습을 보이는 것은 불균형한 발달 때문이라며 원인 파악이 시급하다고 말한다.
과연 오 박사가 판단한 원인은 무엇일지 15일 오후 8시 10분, 채널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채널A
이유림 기자 dbfla467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속옷 벗은 전라 노출 사진 '충격'…사생활 논란 이어 또 구설수
- 이태곤, 약지 반지→열애 고백 "이번에 결혼 못하면 혼자살 것"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충격에 쓰러져"
- 토니안, 우울증에 극단적 생각 '충격'…"침대에 피가 흥건"
- '3월 결혼 발표' 김태원, 예비신부 누구?…하객 라인업 공개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박서진, 父 보증 실패로 집에 압류 딱지… "저금통에 돈 모았다" (살림남)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