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미디어, 스마트 경로당 'M2' 호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복지예산 효율화에 고심하는 전국 지자체들이 주목할 만한 성공 사례가 나왔다.
TJ미디어의 시니어 전용 스마트 헬스 뮤직시스템 'M2'가 스마트 경로당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노인복지의 새 길을 제시하고 있다.
실제 스마트 경로당에서 TJ 스마트 헬스 뮤직시스템을 처음 접한 어르신들도 동료와 함께 음악을 통해 즐겁게 운동을 배우는 새로운 프로그램이 생긴 것에 큰 만족감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복지예산 효율화에 고심하는 전국 지자체들이 주목할 만한 성공 사례가 나왔다.
TJ미디어의 시니어 전용 스마트 헬스 뮤직시스템 'M2’가 스마트 경로당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노인복지의 새 길을 제시하고 있다.
TJ미디어는 작년 서울 5개 구를 시작으로 지난 10월 말, 경기도 광명시 경로당 101곳에 스마트 헬스 뮤직시스템 ‘M2’ 설치를 완료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TJ 스마트 헬스 뮤직시스템은 시니어 맞춤 콘텐츠가 탑재되어 있고 다양한 행사도 할 수 있는 등 활용도가 높으며, 특히 전문 강사의 건강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제공되고 있어 예산 효율성이 높다는 평가다.
실제 스마트 경로당에서 TJ 스마트 헬스 뮤직시스템을 처음 접한 어르신들도 동료와 함께 음악을 통해 즐겁게 운동을 배우는 새로운 프로그램이 생긴 것에 큰 만족감을 보였다.
경로당 관계자들은 “단순 비디오는 재미도 없고 따라 하기 힘든데 화상 시스템으로 소통하면서 하니 처음엔 어려웠던 게 금방 익숙해졌다”며 “강사님이 칭찬해 주고 동료들이랑 같이 하니 재밌기도 해서 복습도 아주 열심히 하게 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광명시 관내 스마트 경로당에 스마트 헬스 뮤직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안착한 소식이 알려지면서 전국 지자체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한 지자체 관리자는 "예상을 뛰어넘는 활용도와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했다"며 "우리 지역 노인복지시설 활성화를 위해 도입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초고령화 사회를 앞서 경험한 일본에도 이와 유사한 사례가 있다. 일본은 2014년부터 건강 가라오케 시스템을 도입해, 현재 2만 7천여 개 이상의 노인시설에서 음악과 운동을 결합한 레크레이션을 운영 중이다. 노인 우울증 예방과 인지 능력 강화를 위해 이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실제 고령자의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언어 훈련이나 심폐 기능 강화 등 재활에도 도움이 됐다는 기관들의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TJ미디어 관계자는 “스마트 헬스 뮤직시스템 M2를 설치한 스마트 경로당에서 너무 좋은 반응을 보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이것은 가슴 전투" 다 벗은 상반신 공개한 외국女
- "와이프 죽었지만 조문 사절입니다" 오열하던 男직원 '소름'
- 고검장 출신 양부남 "이재명 유죄=사법살인…이 사건은 무죄" 주장
- 트럼프 한마디에 '들썩'…K-방산, '별의 순간' 맞나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