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협회, 화재 예방 캠페인 '한국광고홍보인협회장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화재보험협회는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광고·공익캠페인 부문에서 '한국광고홍보인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기존의 딱딱하고 지루한 화재 예방 영상과 달리 현실적인 스토리텔링과 공감을 이끌어 내는 연출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심사위원단에게 큰 호평을 받아 '광고·공익캠페인 부문'에서 '한국광고홍보인협회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화재보험협회는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광고·공익캠페인 부문에서 '한국광고홍보인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해 올해로 34회를 맞이한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며, 각 기업·협회·단체·정부기관 등에서 발행·제작하는 사보, 광고·영상 등 총 25개 부문 커뮤니케이션 관련분야에 대해 시상한다.
화보협회가 출품한 '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 영상은 화재 발생 시 느끼는 불안감을 통해 위험 상황을 인지하고, 실제 행동 변화를 유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기존의 딱딱하고 지루한 화재 예방 영상과 달리 현실적인 스토리텔링과 공감을 이끌어 내는 연출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심사위원단에게 큰 호평을 받아 '광고·공익캠페인 부문'에서 '한국광고홍보인협회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8월 화보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이 영상은 현재 조회 수 100만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1000여개의 댓글을 통해 시청자들은 '현실적인 공감이 간다', '적당한 불안감으로 주변을 항상 살핀다면 화재로부터 안전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밖에도 화보협회는 AI 제작 기법으로 영상을 제작하는 등 화재 예방 영상에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를 선보이며 대국민 화재 예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동규 화보협회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화보협회와 12개 손해보험사가 협력해 실시한 안전문화 캠페인이 큰 공감을 얻고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이것은 가슴 전투" 다 벗은 상반신 공개한 외국女
- "와이프 죽었지만 조문 사절입니다" 오열하던 男직원 '소름'
- 트럼프 한마디에 '들썩'…K-방산, '별의 순간' 맞나
- "유부남 동료가 성폭행…" 꽃뱀 취급에 피해女, 회의 중 투신했다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윤 대통령과 시진핑, '방한'·'방중' 각각 제안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사무국' 설치…"北 파병 강력 규탄"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