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세 맞아?” 타고난 유연성 미나… ‘이 운동’이 탄탄 몸매 비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미나(51)가 폴댄스로 몸매 관리를 하는 근황을 공유했다.
지난 13일 미나는 자신의 SNS에 "중력의 법칙을 거스르기 위해 두 달 반 만에 #폴댄스 다시 시작!!"이라는 글과 함께 동영상 여러 개를 업로드했다.
미나는 평소 폴댄스를 자주 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불혹의 나이에도 철저한 몸매 관리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다만 폴댄스 전에 스트레칭과 가벼운 워밍업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3일 미나는 자신의 SNS에 “중력의 법칙을 거스르기 위해 두 달 반 만에 #폴댄스 다시 시작!!”이라는 글과 함께 동영상 여러 개를 업로드했다. 미나는 “1년권 주 2회~ 오랜만에 스트레칭이랑 거꾸로 매달리니 기분이 업”이라고 덧붙였다. 미나가 올린 영상에는 폴댄스를 하고 있는 그의 모습이 담겼다. 미나는 평소 폴댄스를 자주 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불혹의 나이에도 철저한 몸매 관리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미나가 하는 폴댄스는 건강에 어떤 도움을 줄까?
폴댄스는 다이어트와 피부 관리에 모두 도움이 된다. 폴댄스는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전신운동이다. 폴댄스를 할 때는 살이 잘 안 빠지는 팔, 등, 배와 같은 부위를 집중적으로 사용한다. 특히 몸을 봉에 의지하면서 스핀이나 거꾸로 매달리는 자세 등을 지속하기 때문에 하체 근육 발달에 좋다. 이는 하체 비만이나 군살 제거에 효과적이다. 몸에 탄력이 생기고 셀룰라이트 지방을 없애는 효과도 볼 수 있다. 그리고 짧은 시간동안 다양한 근육을 사용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돼 피부가 좋아진다. 특히 폴댄스 동작 중 거꾸로 매달리는 동작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부를 좋게 한다.
폴댄스는 연령과 상관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이다. 다만 폴댄스 전에 스트레칭과 가벼운 워밍업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폴댄스 초보자의 경우 멍이 잘 들고 손목이나 어깨, 갈비뼈 등에 부상이 자주 발생한다. 나이가 많다면 멍이나 부상이 생겼을 때 회복력이 더딜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한다. 자신이 할 수 있는 만큼만 동작을 배워야 하고 부상을 느끼면 바로 운동을 중단해야 한다. 폴댄스는 그 기술을 오른쪽 한 번, 왼쪽 한 번을 번갈아 가면서 해야 좌우 균형을 이룰 수 있다. 만약 한쪽이 더 쉽다고 다른 방향으로는 동작을 연습하지 않으면 좌우 비대칭을 겪을 수 있다. 평소에 허리 디스크 등으로 인해 허리 건강에 좋지 않은 경우 폴댄스를 과도하게 하면 증상이 악화할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녀들에게 좋은 영향 주려”… 8개월 만에 31kg 감량, ‘이 소스’ 끊고 성공?
- “단순 배탈이랬는데”… 6살 남아 ‘9개월’ 만에 사망, 사인 뭔가 보니?
- “‘이것’ 즐겨 먹다 27kg 훅 쪘다” 차예련, 원인으로 꼽은 음식은?
- "얼굴 못 알아볼 정도"… 남들 다 바르는 '이 연고' 발랐는데, 12세 소녀 무슨 일?
- 소비자원, 성인용 기저귀 조사해보니… “흡수 시간·흡수율·사이즈 제품별 차이 커”
- 한국 시장 철수한 암젠 건선 치료제 '오테즐라' 빈 자리, 제네릭이 차지 [팜NOW]
- 고령 환자 콜레스테롤 관리, “고강도 스타틴보다 ‘이 방법’이 안전”
- 주먹 쥐었다 펴보세요… 사지 마비 불러오는 ‘이 병’ 예측할 수 있어요
- 배고파서 예민해진 사람, ‘이것’ 먹으면 빠르게 기분 UP
- 혈압 높은 중년, ‘이 과일’ 매일 먹었더니… 사망 위험 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