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정보원, 한국취업진로학회와 추계학술대회 공동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고용정보원이 한국취업진로학회와 공동으로 청년취업의 해법을 찾기 위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고용정보원은 15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서울 강남구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대강당에서 '직무중심 채용시대, 대기업 직무분석과 취업전략'이라는 주제로 추계학술대회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최근 대기업을 중심으로 직무기반 채용이 확산되는 것을 반영해 주요 업종별 직무분석과 취업전략에 대해 심도깊은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이 한국취업진로학회와 공동으로 청년취업의 해법을 찾기 위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고용정보원은 15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서울 강남구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대강당에서 '직무중심 채용시대, 대기업 직무분석과 취업전략'이라는 주제로 추계학술대회를 실시한다.
최근 직무중심으로 변화되고 있는 채용패러다임을 다양한 현장 전문가와 연구진이 모색해 보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고용정보원은 취업진로학회,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취업진로정보의 확산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다년간 정기적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최근 대기업을 중심으로 직무기반 채용이 확산되는 것을 반영해 주요 업종별 직무분석과 취업전략에 대해 심도깊은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주요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분야별 직무분석과 면접전략을 공유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크게 2개의 세션으로 구분돼 총 5개의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제1주제 발표로 이대성 대진대 교수의 '직무중심 채용의 문제점과 대응전략', 제2주제 발표로 이상원 팀장(전 SK 건설)의 '인사 직무분석과 대졸 구직자 면접전략'이 발표된다. 박가열 고용정보원 부연구위원, 전용석 연구위원, 장영수 덕성여대 센터장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제3주제 발표로 조세현 CJ제일제당 대리의 '영업직 직무분석과 대졸 구직자 면접전략', 제4주제 발표로 고권애 우리은행 차장의 '은행권 직무분석과 대졸 구직자 면접전략', 제5주제 발표로 한현구 LG생활건강 파트장의 '마케팅 직무분석과 대졸 구직자 면접전략'이 이어진다. 민현정 이화여대 박사, 채희원 삼육대 교수, 김환일 전남대 교수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신종각 고용정보원 부원장은 "대기업을 중심으로 급변하는 취업시장을 알고 대응하기 위해서는 직무이해를 반영한 구직전략이 필수"라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주요 대기업의 맞춤 직무를 파악해 특히 청년 구직자가 역량개발을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김문기 몰랐다' 발언 유죄 명백…죄질 나빠 벌금 100만원 이상 선고될 것" [법조계에 물
- "와이프 죽었지만 조문 사절입니다" 오열하던 男직원 '소름'
- "집들이서 친구남편이 절 성추행 하는데…남편은 내 친구와 몰래 스킨십"
- '이재명 1심 선고' 맞물려…관망하던 비명계 언제 본격 움직이나 [정국 기상대]
- 한강 작가의 목사 삼촌이 쓴 편지…"조카 소설, 패륜 범죄 부추길 수도"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