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마름 아이돌' 윈터, 간식으로 '이것' 먹어… 다이어트에 효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기 걸그룹 에스파의 멤버 윈터(23)가 고구마 먹는 사진을 게재했다.
지난 14일 윈터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고구마 사진을 게재했다.
게재된 사진에는 노랗게 익은 고구마가 눈에 띄었다.
윈터가 먹은 고구마는 하나(100g)당 열량이 128kcal로 적지 않지만, 고구마로 한 끼를 대체한다면 다이어트에 적합하.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4일 윈터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고구마 사진을 게재했다. 게재된 사진에는 노랗게 익은 고구마가 눈에 띄었다. 윈터는 인기 걸그룹 에스파의 멤버로, 아이돌 중에서도 마른 체형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 과거 일주일에 4번 필라테스 및 헬스를 한다고 밝히며 자기 관리에도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윈터가 먹은 고구마는 하나(100g)당 열량이 128kcal로 적지 않지만, 고구마로 한 끼를 대체한다면 다이어트에 적합하. 고구마의 영양소 구성은 지방은 0.2%, 탄수화물은 36%, 단백질은 1.4%이며, 그 외 나머지는 수분과 식이섬유, 비타민으로 이루어져 있다.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많이 느껴지게 하기 때문에 닭가슴살 등 단백질 식품을 첨가한다면 한끼 대체가 가능해 다이어트에 유리하다.
특히 'GI 지수'를 생각한다면 고구마가 더욱 제격이다. GI란 섭취한 특정 음식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얼마나 빠른 속도로 포도당으로 전환돼 혈당 농도를 높이는지를 표시한 수치다. GI 지수가 높은 음식을 섭취할수록 필요 이상으로 많은 인슐린이 분비돼, 그로 인한 잉여 열량은 모두 지방으로 축적된다. 따라서 GI 지수가 낮은 식품을 골라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된다. 고구마의 GI 지수는 55로 GI 지수가 85인 감자와 비교했을 때 매우 낮은 수치다. 고구마를 먹으면 혈당 수치가 조금씩 천천히 올라가기 때문에 남는 당이 지방세포로 전환되는 과정이 그만큼 억제돼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절하다.
고구마는 다이어트하면 흔히 겪는 변비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고구마에는 변비를 완화하는 성분이 들어 있다. 고구마를 잘라보면 하얀 우유 같은 액체 성분이 조금씩 배어 나오는데 이것은 고구마에 난 상처를 보호하는 얄라핀이라는 성분이다. 얄라핀은 장 안을 청소하는 기능이 있어 대장암을 예방하고 배변 활동을 돕는다. 또한 고구마에는 전분을 분해하는 효소와 장 기능을 활성화해 주는 비타민 B1도 풍부하다. 이러한 성분들은 고구마 속 식이섬유와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배변을 더욱 원활하게 한다.
다만 고구마를 하루 한 개, 저녁 한 끼 정도 대체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모든 식품이 그렇듯 과식해서는 안 된다. 고구마의 '아마이드' 성분은 장에서 이상 발효를 일으켜 가스를 만들고 설사를 일으킬 수 있어 너무 많은 양을 한꺼번에 먹지는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 아침 공복에 먹지 않는 게 좋다. 고구마에 있는 아교질, 타닌 성분이 위벽을 자극하고 위산이 많이 분비되도록 해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삶거나 구운 고구마를 빈속에 먹으면 혈당이 급격히 증가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신수 아내 하원미, “‘이 기구’로 30분 땀 내며 운동”… 어떤 효과 있길래?
- “600명 남자와 잠자리, 올해는 1000명 목표”… 호주 20대 女, 무슨 사연?
- 한국 보건의료 지속 가능성, OECD 국가 중 25위 “우리 약점은…”
- 신생아 구토, ‘이 증상’ 있다면 선천성 질환일 수도
- 생리 때도 아닌데 가슴이 아프다… 유방암 아닌 ‘이 음료’ 때문?
- 태어날 때부터 머리카락 ‘이 색깔’ 여성, 성 극치감 잘 느낀다… 왜?
- 당진 청소년, ‘고위험 음주’ 성인보다 많다… 언제 처음 술 접했나 보니
- 종양 전문의가 꼽았다! 새해 건강 확실히 챙기는 ‘다섯 가지’ 비결
- “건강한 아기의 엄마 될 것”… 초아 ‘이 암’ 투병 중 의지 밝혀, 근황 보니?
- 유방비대 소녀, 축소술했더니 체중 '16%' 훅 줄어… 왜 이런 증상 생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