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캐릭터 한 눈에 본다… 대전 콘텐츠 페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과 캐릭터, 코스튬플레이 등 각종 문화콘텐츠를 한 눈에 관람할 수 있는 박람회가 대전에서 개최된다.
대전시는 22~24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2024 대전 콘텐츠 페어'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2024 대전 북페어' '2024 대전 국제웹툰 잡페어' '디쿠페스티벌' '전국 지자체 공공캐릭터 공모전' 등을 연계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툰과 캐릭터, 코스튬플레이 등 각종 문화콘텐츠를 한 눈에 관람할 수 있는 박람회가 대전에서 개최된다.
대전시는 22~24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2024 대전 콘텐츠 페어’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2024 대전 북페어’ ‘2024 대전 국제웹툰 잡페어’ ‘디쿠페스티벌’ ‘전국 지자체 공공캐릭터 공모전’ 등을 연계 개최한다. 콘텐츠 전시 뿐 아니라 비즈니스 상담을 위해 해외 바이어 20개 기업도 참여한다.
행사는 크게 콘텐츠페어와 웹툰잡페어, 북페어로 나눠 진행된다. 콘텐츠페어는 각종 게임과 코스튬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국내 e스포츠 1위 게임인 ‘이터널 리턴’의 홍보·체험존, 트레이딩카드게임(TCG)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존 등을 운영한다.
대전아마추어만화협회(DICU)가 주관하는 코스튬플레이 이벤트는 코스튬 퍼레이드 및 콘테스트, 코스프레 경연대회, 포토존 촬영, 플리마켓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코스튬플레이 메이크업을 체험할 수 있으며 유명 코스튬플레이어팀도 만날 수 있다.
웹툰잡페어에서는 웹툰 기업 취업상담을 비롯해 지역 출신 작가가 참여하는 토크쇼, 글로벌 웹툰 세미나 등이 진행된다. 대전 북페어에서는 지역 출판업계에서 제작한 출판물과 각종 관련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작가 및 유명작가의 북 토크에도 참여할 수 있다.
노기수 대전시 문화예술관광국장은 “국내 우수 콘텐츠와 서브컬쳐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도록 특색있는 전시를 마련했다.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전희진 기자 heeji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제 ‘아파트’ 금지, 엄마는 기도”…외신이 본 수능날
- 쉬워진 수능, 예상 등급컷은? “국어 90~94점, 수학은…”
- 李, 김혜경 벌금형에 “항소”…본인 1심은? “그만합시다”
- 국어지문 링크에 ‘尹집회 안내’ 발칵…“누군가 도메인 구입”
- [단독] “임영웅 콘서트 사전예약”은 거짓…스미싱 주의
- 前연인 50대 남녀, 숨진채 발견…“女살해 뒤 자살한듯”
- 의대 증원 첫해 수능, ‘수학 선택과목’ 까다로웠다
- “마약 자수” 김나정, 필리핀서 귀국 후 마약 양성반응
- 수영장·가정집 다 털렸다… 중국산 IP카메라 해킹 공포
- 이란, ‘히잡 거부’ 여성 전용 정신병원 설립… “과학적 치료”